j88 유튜브 시리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최근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강화로 한국내 자체 핵무장론이 고개를 들고 있는 것에 대해 '워싱턴 선언'의 구체적인 조치를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미국 정부 고위 관리가 말했다.
24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워싱턴에서 열린 미국외교협회(CFR) 행사에서 미국이 현재 한국에 제공하고 있는 확장억제가 적절한 수준이라며 워싱턴 선언 이행으로 충분하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캠벨 부장관은 “(워싱턴 선언이) 우리가 함께 해야할 일을 제공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는 우리는 그저 워싱턴 선언의 구체적인 조치를 이행하고자 하는 목적의식을 가지면 된다”고 말했다.
한미 양국은 지난해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당시 미국이 한국에 확장 억제 제공을 한층 강화하고 대신 한국은 자체 핵무장을 하지 않는다는‘워싱턴 선언’에 합의했다.
캠벨 부장관은 “동맹 및 파트너와 함께 동북아시아에 대한 강력하고 지속적인 핵우산 제공을 분명히 하겠다는 미국의 의도를 한국이 워싱턴 선언 이후 인식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아시아소사이어티 정책연구소(ASPI) 웹미나에서 앨리슨 후커 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아시아 담당 선임 보좌관은 북한과 러시아의 관계 심화로 “한국이 자체 핵무장을 향해 계속 나아가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캠벨은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강화 움직임이 역내 주변국들의 안보 불안을 가중시키면서 “각국의 모든 군사 및 기타 조치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고 있다는데 동의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정상회담에 대해 협력관계에는 한계가 있지만 무시할 수 있다며 “미국의 인도·태평양 파트너 국가들도 이를 무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가 북한의 핵무기 개발 지원 여부에 대해 북한이 러시아로부터 대가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핵이나 장거리 미사일 계획이거나 “에너지 같은 다른 것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캠벨 장관은 중국이 이번 북러 협력심화를 계기로 북한이 도발적인 조치를 취할까 우려하는 등 북러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다소 불안해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j88 유튜브 시리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j88 유튜브 시리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나 반복된 음주운전을 가중 처벌하는 이른바 '윤창호법' 조항은 위헌이라는 헌재 결정이 2021년 나온 이후 그는 재심을 청구해 벌금 800만원으로 감형됐다.
j88 유튜브 시리즈,우크라이나 클라이밍 열기는 죽지 않았다국제스포츠클라이밍 대회서 27개 메달 획득더월에서는 전쟁 중에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