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스 대 as 모나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경기(시흥),랑스 대 as 모나코대전(유성),강원(춘천‧홍천),전남(화순),랑스 대 as 모나코경북(안동‧ 포항)등 지정
바이오의약품,랑스 대 as 모나코보건안보 필수 자산
정부가 인천‧경기(시흥),대전(유성),강원(춘천‧홍천),전남(화순),경북(안동‧포항)등 5곳을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했다.
정부는 27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제6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를 서면 개최하고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안건을 의결했다.
인천‧경기(시흥) 지역은 세계 1위 바이오 메가 클러스터를 비전으로 세계 최대 생산기지 및 기술 초격차를 위한 글로벌 거점을 목표로 조성한다.
인천은 현재 단일도시 기준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제조역량인 116.5만L 규모를 2032년 214.5만L로 약 2배 확대할 계획이다.
다만 전력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관련 인허가 등을 해소하는 조건으로 지정하며,정왕지구는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된 이후 지정된다.
대전(유성)은 혁신신약 R&D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을 목표로 조성한다.탁월한 R&D 기반과 기술력을 보유한 선도기업군을 바탕으로 2032년까지 블록버스터 신약 2개 개발 등 기술혁신 및 신약 파이프라인을 창출할 계획이다.
강원(춘천‧홍천)은 AI기반의 신약개발과 중소형 CDMO(위탁개발생산) 거점으로 조성한다.AI헬스케어 글로벌혁신특구 등 바이오 인프라와 항체산업,랑스 대 as 모나코디지털헬스케어‧의료기기 등 주변 지역과의 연계‧확장을 통해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추진한다.
전남(화순)은 화순 백신산업특구 등 집적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R&D-(비)임상-백신제조' 생태계 조성을 통해 안정적인 백신 생산과 면역치료 산업 혁신 생태계를 구축한다.
경북(안동‧포항)은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첨단산단 등 인프라와 포스텍 등의 기술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백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추진한다.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지난해 4,800억 달러에서 2028년 7,521억 달러로 연평균 10% 정도의 고성장이 예상되는 미래 성장동력이며,세계 반도체 시장 규모에 버금갈 정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주요국들은 바이오의약품을 보건안보 필수자산으로 인식하고 바이오 기술‧제조 역량 강화 및 선점을 위한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민간의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제조역량을 확보했지만 기술개발‧제조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은 아직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제2의 반도체'이자 미래 경제 성장동력인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 확보를 위해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해 바이오 기술·산업의 초격차 확보를 추진한다.
아울러 백신은 국민의 건강‧생명권과 직결되는 국가 전략산업으로,백신주권 확보를 위해 국가 백신생산 거점을 다층적으로 조성‧운영한다.
이번에 지정된 바이오 특화단지에는 지난해 7월 지정된 1기 특화단지와 마찬가지로 '국가첨단전략산업법'에 따라 인허가 신속처리(타임아웃제),규제 혁파,세제‧예산 지원,용적률 완화,전력‧용수 등 기반시설을 포함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화단지의 조성‧운영을 위한 범부처 지원 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바이오 특화단지별 맞춤형 세부 육성계획도 올해 하반기에 마련할 방침다.
랑스 대 as 모나코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랑스 대 as 모나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미국이 끊임없이 중동과 중국의 연결 고리를 약화시키려고 하고, 사우디에도 미국은 AI와 반도체 산업 파트너이기 때문이다.
랑스 대 as 모나코,NPE인 텍사스 IP 벤처스의 자회사 KT이미징은 소규모 연구개발(R&D) 기업들로부터 이미지 센서 기술만 사모아 삼성, 애플 등 대기업에 소송을 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