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수출테크기업 100개 육성…기업당 최대 100억원 제작자금 투입
이번 협약식은 지난 3월 25일 발표한 '2024년 무역보험 지원 확대 방안'의 후속조치의 일환이다.수출 중소·중견기업의 무역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도전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과 무보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대응,2024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새로운 시장 개척 등을 위해 해외에 진출하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현지 생산설비 구축 자금 등 총 1조 원 규모의 수출금융을 우대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수요기업을 발굴해 우대 대출을 제공하고 무보는 대출자금에 대한 보증과 함께 보증료 할인,타당성 조사 비용 지원 등도 병행한다.
양기관은 기술성·성장성·혁신성 측면에서 수출 잠재력이 높은 수출테크기업 육성을 위해서도 협력한다.국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이 스케일업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향후 3년간 100개사를 선정해 맞춤형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Future's Lab)에 투자자금을 우대 지원하고 무보는 보험·보증료 90% 할인,2024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기업당 최대 100억원까지 제작자금 특별보증을 제공한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해외무역관 입주 등 입체적인 지원도 실시할 계획이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이번 협약식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와 해외 진출을 위한 선도적인 금융협업 모델"이라며 "최근 고금리 장기화와 공급망 재편 심화에 따라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기초체력이 상당히 약화된 상황"이라며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이 확대되고 역대 최대 실적 달성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정부도 모든 가용역량을 집중해 민관 원팀으로 총력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