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챔피언쉽 리그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내년 회의 개최국 한국,회의 준비상황 공유·주제 제안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5일 페루 리마 컨벤션센터에서 1박 2일간 일정으로 개막한 제14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에너지장관회의에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이 정부 대표로 참석했다고 16일 밝혔다.
'회복력 있는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 각국 장관들은 청정에너지 확대 및 APEC 역내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는 올해 의장국인 페루를 비롯해 한국,미국,캐나다,일본,중국,러시아,대만,호주,인도네시아 등 21개 회원국 대표가 참석했다.
각국 대표들은 이번 회의에서 탄소 감축을 위한 청정에너지 전환이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이를 실현하기 위해 각국이 각자의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어떻게 협력할지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이와 함께 APEC 지역 전반의 에너지 전환 촉진,챔피언쉽 리그 순위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는 에너지 접근,APEC 역내 청정수소 개발을 위한 정책 등 3가지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최남호 차관은 에너지 전환 촉진을 논의하는 세션에서 청정에너지 확대를 위한 한국의 정책 노력을 소개하고,원전,챔피언쉽 리그 순위재생,수소 등 각국 현실에 맞는 무탄소에너지(CFE) 활용 필요성을 강조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최 차관은 내년 한국이 개최하는 APEC 에너지장관회의를 준비하기 위한 실무협회의 개최 상황 등을 회원국들과 공유했다.
또 내년 회의 주제로 'APEC 역내 청정전력 확대를 위한 CFE 기술 활용 방안'을 제안해 미국,인도네시아,태국,챔피언쉽 리그 순위필리핀,싱가포르,챔피언쉽 리그 순위러시아,칠레,챔피언쉽 리그 순위파푸아뉴기니,대만 등의 지지를 끌어냈다.
한편,최 차관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미국,캐나다,호주,칠레,인도네시아 등과 양자 면담을 갖고 내년 회의 수임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CFE 활용 필요성 및 정책 공조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