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부르키나파소 대 모리타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이정식 '화성 화재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 본부장은 25일 행정안전부·환경부·외교부·법무부 등 각 부처가 참석하는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4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발생한 1차 전지 제조업체 화재사고 수습 및 후속 조치를 위해 고용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범정부 대응체계다.
이날 회의에서 이정식 본부장은 사망자의 명복을 빌며,부르키나파소 대 모리타니상황이 엄중한 만큼 관계부처 간 협업을 통해 신속한 사고수습과 유가족 지원 및 재발 방지 대책 등 후속 조치를 철저하게 이행할 것을 지시했다.
우선,부르키나파소 대 모리타니사망자에 대한 조속한 신원 파악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외국인 근로자가 다수인 만큼 유족 지원에 최선을 다하면서,부르키나파소 대 모리타니장례 지원과 산재보상,사업주와의 협의 등도 꼼꼼히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고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하고,가용한 수단을 총동원해 신속히 수사해 법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엄중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또,관계부처 합동으로 '전지 등 화재위험 방지 대책 TF'를 구성해 동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화재폭발 취약 사업장에 대해서는 부처 합동점검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아울러 이 과정에서 외국인 등 산재취약 근로자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방안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식 본부장은 "어느 때 보다 관계부처 간 철저한 협업이 중요한 때"라며 "대통령께서도 사고 수습과 재발방지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하신 만큼 상황을 상시 공유하고,빈틈없이 대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