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기판타지 소설인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 J K 롤링은 트랜스젠더의 권리보장을 요구하는 서구에서도 생물학적 성(biological sex)의 중요성과 여성의 권리를 강조해온 것으로 유명하다.지난 7월 4일 실시된 영국 총선을 전후해서도 롤링은 트랜스젠더의 권리를 강화하려는 노동당을 비판하며 여성의 권리 보장을 요구했다.결국 노동당은 총선 직전 롤링의 견해를 수용한다고 발표했다.논쟁 과정에서 롤링과 한 트랜스젠더 언론인과의 논쟁이 소환되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트랜스젠더는 날 때의 성을 바꾼 사람을 뜻한다.성전환수술을 받은 사람들이 대표적이지만 호르몬요법으로 트랜스젠더가 되는 사람도 있다.의학적 절차를 거치지 않고 여장을 하거나 스스로 여성을 자임하며 '트랜스젠더 여성'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노동당 "젠더 변경 절차 간소화"
트랜스젠더에 대한 사회적 시각은 문화권에 따라 극단적 차이가 있다.서구에서는 이들을 받아들이고 권리를 보호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반면 아시아,이슬람권,러시아에서는 이들을 경원시하는 시선도 많다.미국의 경우에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에는 트랜스젠더의 군복무를 금지했지만,성남FC조 바이든 행정부에서는 허용했다.바이든 행정부에서는 트랜스젠더 여성들이 여성 전용 탈의실이나 화장실을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다.심지어 여성 스포츠대회 참가도 가능해졌다.그러자 트랜스젠더 여성들이 여성스포츠 대회를 석권하는 등의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
서구에서는 트랜스젠더를 법적으로 인정하는 절차를 두고도 논쟁이 이어진다.영국의 경우 의학적 절차를 증명하는 서류를 정부에 제출하면 법적으로 인정해주었다.그런데 이는 개인의 사생활이 노출되고,성남FC비용이 많이 들며,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문제가 제기되었다.2002년 유럽인권재판소에서 이 절차에 이의를 제기했다.결국 영국은 2004년 태어난 성으로 살면서 '젠더불쾌감(gender dysphoria)'을 느꼈으며,새 젠더로 2년 이상 생활했고,앞으로도 바뀐 젠더로 살겠다고 문서로 서약하면 트랜스젠더를 인정해 주도록 법을 개정하였다.
영국의 스코틀랜드에서는 젠더결정 연령을 18세에서 16세로 낮추고,바뀐 젠더로 산 기간을 2년에서 6개월로 줄이는 등 젠더선택 조건을 대폭완화한 법안을 채택하기도 했다.하지만 보수당 정부는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노동당은 이번 총선을 앞두고 젠더를 바꿀 수 있는 절차를 "현대화(modernise)하겠다"고 거듭 확인했다.가장 큰 변화는 공식문서,급여명세서,편지 등 다양한 출처를 통해 새 젠더로 2년 이상 살아왔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 것을 일정 기간 동안의 '숙고의 기간(reflection period)'으로 대체하겠다는 것이다.젠더 변화의 법적 기반이 되는 젠더인정증서 제출도 의사와 변호사 2인에서 전문의 1인으로 완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그러자 이에 반발하는 목소리가 터져나왔는데 대표적 인물이 J K 롤링이었다.
작가 J K 롤링은 '해리 포터' 시리즈로 부와 명예를 거머쥔 인물이다.'해리 포터'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6억부 이상 팔렸으며,8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로도 제작되어 77억달러를 벌어들였다.영국과 일본 등에는 해리 포터 테마파크도 조성되어 있다.미국의 HBO에서 대형 TV시리즈 제작도 기획 중이다.'포브스'지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작가"라는 평가를 받는 롤링의 재산은 현재 10억달러가 넘는다.
롤링은 작가로 성공한 이후 정치적 발언도 적극적으로 해왔고 기부도 많이 했다.가난한 사람들,집 없는 미혼모 등에 거액을 기부했다.코로나 팬데믹 기간인 2020년에도 100만파운드를 기부했다.
롤링 "생물학적 성은 실재한다"
그녀는 정치적으로 노동당을 지지하지만 급진적인 성향은 아니다.그녀는 스코틀랜드 독립이나 보수당이 주도한 브렉시트에는 반대한다.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도 반대한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며,우크라이나 고아들을 위한 자선기금도 지원했다.롤링은 2023년 이스라엘을 침공한 하마스를 비판하지만,그 이후의 이스라엘이 벌인 가자전쟁도 정당화할 수 없다고 강조한다.
무엇보다 롤링은 "생물학적 성(biological sex)은 실재한다(real)"는 주장을 펴며 일부 좌파나 트랜스젠더 지지자들의 격렬한 비판을 받아왔다.이 때문에 미국 시애틀 등의 일부 도서관에서 롤링의 작품을 배척하는 이른바 '캔슬 컬처(cancel culture)' 대상이 되기도 했다.
롤링이 이번 총선 직전인 지난 6월 21일 '타임스' 기고문을 통해 트랜스젠더 정책과 관련해 노동당을 직접 비판하게 된 계기는 노동당 여성의원인 로지 더필드 때문이다.더필드는 생물학적 성이 필요하다는 롤링과 비슷한 견해를 갖고 있다.더필드는 2021년 9월 "여성들만이 자궁경관(cervix)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해 주목을 받았다.자궁경관은 여성의 성기와 자궁을 이어주는 통로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하지만 더필드의 이런 주장에 대해 키어 스타머 당수는 잘못된 주장이라고 비판을 가했다.더필드는 트랜스젠더 여성들이 여성전용 가정폭력대피소,학교의 여성전용 화장실,그리고 여성 감옥에 접근하는 것을 반대해왔는데 이러한 입장도 당내에서 비판을 받았다.협박을 받고 신변위협을 느껴 노동당 행사에도 참석하지 못할 정도였다.그러자 더필드도 X에 "여성들만이 자궁경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는 이유로 트랜스젠더 혐오자로 불려야 하는지 의아하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롤링은 타임스 기고문에서 더필드의 발언을 비판한 스타머 노동당 당수,노동당 그림자내각의 이베트 쿠퍼 내무장관,아넬리스 도즈 평등부장관,데이비드 라미 외무장관,에밀리 톤베리 검찰총장 등을 모두 비판했다.스타머 당수는 최근 토론에서 더필드의 발언에 대해 "'여성은 바기나를 가지고 있고,성남FC남성은 페니스를 가지고 있다(Women have vaginas and men have penises)'고 한 토니 블레어 (전 총리)의 의견에 동의한다"고 답했는데 이에 대해 롤링은 "토니 블레어가 스타머를 주저앉히고 말해줄 때까지,성남FC그는 자신과 아내가 어떻게 아이를 낳았는지를 전혀 이해를 못하는 것 같다"고 조롱했다.롤링은 이어 더필드가 "토니 블레어의 입에서 나온 말과 거의 같은 수준의 말을 했는데도" 스타머는 그녀가 강경파라는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고 비판했다.롤링은 더필드가 당대회장에 신변상의 위협을 이유로 참가하지 않겠다고 한 데 대해서도 "더필드가 위협과 욕설을 듣는데도 스타머로부터 아무런 지지를 받지 못했다.일부 협박과 욕설은 노동당 내에서 나온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롤링은 도즈 의원이 여성이 무엇인가는 "컨텍스트(context)가 무엇인지에 따른다"고 말한 것,쿠퍼 의원이 "이 문제에 관해 토끼굴(rabbit hole)에 빠지지 않겠다(무의미한 토론에 시간낭비하지 않겠다는 의미)"고 한 것도 비판했다.롤링은 톤베리 의원이 "일부 여성들은 페니스를 가질 수도 있다.솔직히 나는 치마를 들춰보지 않는다.나는 상관하지 않는다"고 말한 것도 비판했다.특히 라미 의원은 롤링 같은 여성들을 "권리를 축적하는 공룡들"이라고 말해 롤링의 분노를 샀다.
롤링이 공개적으로 비판에 나서자 스타머 당수는 다음날인 6월 22일 "나는 롤링을 매우 존경한다"며 "노동당이 집권 시에 여성의 권리에 정말로 중요한 입법을 하여 실질적 차이를 이루어냈던 긴 역사를 지적하고 싶다"고 말했다.그림자내각의 레이첼 리브스 재무장관은 선거일 직전인 7월 1일 여성전용 칸을 보존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유지된다(absolutely stay)"며 "생물학적 성을 둘러싼 그 어느 것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롤링에게 이 문제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화해 제스처를 취했다.롤링의 의견을 수용한다는 의미의 발언이다.스타머 당수도 "나는 그녀를 존경한다"고 거듭 밝힌 뒤 롤링을 만나겠다고 말했다.
"생물학적 성구분 없애면 여성 권익도 침해"
서구에서 트랜스젠더 운동가들은 젠더(gender)는 생물학적 성(sex)과는 별도라고 주장하며,성남FC성별은 법률에 따라 정해져야 한다고 주장해왔다.트랜스젠더 여성을 여성으로 인정하고 생물학적 여성과 같은 대우를 할 것인가를 두고도 논쟁이 지속되고 있다.트랜스젠더 운동가들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생물학적 성구분이 사라지면 여성의 권리도 잠식당할 것을 우려한다.롤링은 '생물학적 성구분이 존재한다(Sex is real)'고 주장하는 대표적인 인물인데 2020년 트위터에서 생물학적 성은 실재하지 않는다는 견해를 비판하는 글을 연속으로 올리기도 했다.거기에는 이런 내용들이 나온다.
"만약 성이 실재하지 않는다면(If sex isn't real)… 여성이 실존한다는 현실은 사라진다.나는 트랜스젠더를 알고 사랑한다.하지만 성 개념을 없애면 많은 사람들이 삶에 대해 의미 있는 토론을 할 능력이 사라진다.진실을 말하는 것은 증오가 아니다."
"수십 년 동안 트랜스젠더에 공감하고,그들이 여성들처럼 남성의 폭력에 취약하기 때문에 친밀함을 느껴온 나 같은 여성들이 성이 실재한다는 생각을 한다는 이유로 트랜스젠더를 증오한다고 비판하는 것은 난센스이다."
"나는 모든 트랜스젠더들이 스스로 진정성 있고 편안하다고 느끼는 삶을 살아갈 권리를 존중한다.당신들이 트랜스젠더라는 이유로 차별받는다면 나는 그에 저항하여 당신들과 함께 행진할 것이다.동시에 나의 삶은 여성의 삶으로 형성되어 왔다.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이 증오를 유발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롤링은 생물학적 여성은 분리된 공간을 향유해야 하며,남성으로 태어난 트랜스젠더 여성은 접근이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고도 주장해왔다.2020년 롤링은 "당신이 침실과 탈의실 문을 자신들이 여성이라고 생각하는 남성들에게 개방하면… 당신은 안으로 들어오려는 모든 남성들에게 문을 열어주는 것이 된다"고 말했다.
롤링은 2021년 트랜스젠더인 살인범 스칼렛 블레이크를 여성으로 보도한 스카이뉴스에 항의하기도 했다.블레이크는 성적 판타지에 사로잡혀 한 남성을 죽인 혐의로 무기징역형이 선고되었다.살인범이 트랜스젠더 여성임이 밝혀지자 롤링은 X에 스카이뉴스가 여성으로 보도한 것을 비판했다.재판기간 동안 블레이크는 법정에서 여성으로 불렸다.그러나 법무부는 블레이크를 남성 감옥에 수감했다.롤링은 "트랜스젠더 여성을 여성이라고 부르느니 차라리 감옥에 가겠다"고 말했다.
트랜스젠더 방송인인 인디아 윌러비는 이에 대해 "정말 혐오스럽다"며 "놀랍고 기괴한 트랜스혐오이다.나는 모든 면에서 J K 롤링과 같은 여성이다"라고 주장했다.인디아 윌러비는 원래는 조나단 윌러비라는 남성 기자였는데 2015년 성전환수술을 받고 트랜스젠더 여성이 되었다.인디아는 여성처럼 보이기 위해 예쁘장하게 성형수술까지 하며 영국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트랜스젠더의 인권을 홍보하는 인물이다.이 때문에 많은 비판과 협박을 받기도 한다.
윌러비는 롤링과 트랜스젠더 옹호자들과의 논쟁에도 소환된 바 있다.지난 3월 롤링은 트랜스젠더 여성들의 여성전용 로커룸 출입을 비판하는 내용의 포스팅을 X에 올렸다.다른 X 사용자가 윌러비의 영상을 보내면서 "이 숙녀가 남성전용 로커룸을 써야 하느냐?"고 묻자 롤링은 "당신은 나에게 비디오를 잘못 보냈다.이 비디오에는 숙녀가 없다.한 남성이 자신이 생각하는 '여성'의 의미에 따라 여성혐오행위를 즐기고 있을 뿐이다.자아도취적이고,천박하고 과시적인 태도이다"라고 답했다.
"트랜스젠더는 여성혐오적 코스프레"
그러자 그 사용자가 다시 "인디아 윌러비가 여성을 혐오하는 남자(misogynist)라면 왜 여성이 되었을까?생각해보라"고 질문했다.그러자 롤링은 "인디아는 여성이 된 것이 아니다.인디아는 여성이 어때야 한다는 남성의 여성혐오적 판타지를 코스프레하고 있는 것이다.(A man cosplaying a misogynistic fantasy of what a woman is)"라고 답했다.
그러자 다음날 인디아 윌러비는 X에 롤링의 글 때문에 "정말 화가 났다.기괴한 트랜스젠더 혐오이다.충격적이다.나는 모든 면에서 J K 롤링과 같은 여성이다.법률과 내가 매일 접하는 모든 사람들에 의해 나는 (여성으로) 인정받았다.롤링이 트랜스젠더 혐오자라는 논쟁은 이미 끝났다"고 말했다.
그러자 롤링은 "여성혐오적으로 여성을 학대하는 트랜스젠더로 확인된 남성의 성을 정확하게 구분하는 것은 차별이 아니다.'남성'이라고 부르는 것은 비방이 아니다"라고 올렸다.그러자 윌러비는 다시 롤링에게 "논쟁의 여지가 없는 트랜스젠더 혐오"라고 비난하며 "내가 살해당하면 당신은 누구 책임인지 알 것이다"라고 극언을 퍼부었다.그리고 해시태그로 #StochasticTerrorism (확률론적 테러)를 붙였다.확률론적 테러는 인기 있는 저명인사가 한 사람이나 집단을 공개적으로 악마화하여 지지자들로 하여금 폭력적인 행동을 가하도록 선동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총선 직전인 지난 7월 3일 윌러비는 트랜스젠더 여성들의 여성스포츠대회 참가에 반대하는 영국 국가대표 수영선수 샤론 데이비스가 반나의 여성 사진 3장을 X에 올린 것을 퍼날랐다.그리고 롤링을 해리 포터 시리즈의 메인 빌런인 '볼드모트'라고 부르며 "데이비스가 나보다 더 여성혐오적 환상에 부합한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롤링은 "샤론: 남성의 공상(Sharron: a male fantasy).당신: (여성에 대한) 환상을 가진 남성(You: a male,fantasising)"이라고 답글을 올렸다.샤론이 한 짓은 남성들이 갖는 흔한 공상이지만,윌러비는 여성에 대한 환상을 가진 남성이 여성혐오행위를 지속하고 있다는 생각을 거듭 밝힌 것이다.
성남FC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성남FC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식물을 좋아하고, 집 주인이 아직 젊은 편이니 이렇게 예쁘게 가꿀 수 있을 거라며 자기들은 자신이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성남FC,갑질과 직원 감시 논란이 불거진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의 사건으로 일터에서의 감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