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제한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9월22일까지,제한토국립경주박물관 전시관
15일 박물관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학교의 역사와 교육 성과,뜻을 이어온 이들의 성심을 조명하며 9월 22일까지 계속된다.
박물관학교는 6·25전쟁 직후인 1954년,제한토모두가 사회 재건에 힘썼던 상황 속에도 미래를 내다본 이들이 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가르치고자 세워졌다.
눈보라가 치고 찬 바람이 부는 날에도 스승들은 어김없이 어린이들과 오랜 약속을 지켜왔다.문은 언제나 열려 있고 입학과 퇴학은 어린이들의 마음에 달린,제한토수업료를 받지 않고 항상 존댓말로 가르치고 배우는 학교였다.
전시품 80여 점을 선보이며‘학교 개교와 성격‘배움 교육과정과 교과‘익힘 체험수업과 활동‘졸업생들과 재학생들의 기억·기대’순으로 전개된다.
시기마다 자료들을 일정한 순서로 배치하고,제한토기록 속에서 선별한 여러 스승과 제자들의 표현을 친숙하게 활용해 관람의 흥미를 더했다.
입학부터 수료까지 체험하는 독립 공간을 구축해 관람객이 학교의 사회적 의미와 교육적 가치를 인식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전국 유일의 박물관학교에 대한 특별전에 시민은 물론 경주를 여행하는 이들의 적극적인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