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fast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동킥보드의 최고 속도가 현재 시속 25㎞에서 20㎞로 낮아질 전망이다.연말까지 시범 운영한 뒤 사고 감소 등의 효과가 입증되면 법 개정을 통해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국토교통부,rifast도로교통공단 등 관련 기관을 비롯해 국토부에 등록한 모든 개인형 이동장치 민간 대여업체(10여 곳)와 안전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의 민·관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이는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를 쉽게 이용하게 되면서 지난 5년간 관련 사고 건수가 다섯 배 가까이 증가한 데 따른 안전 강화 조치의 일환이다.
현행법상 시속 25㎞인 개인형 이동장치의 최고 속도는 시속 20㎞로 제한한다.이날 협약을 맺은 업체들은 이달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서울,rifast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 내 개인형 이동장치가 주행 시 시속 20㎞를 넘길 수 없도록 기계를 설정한다.
정부는 시범 운영을 거쳐 최고 속도 하향 효과를 검증하고,rifast사고 건수나 사망률 감소 효과가 확인되면 관계법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rifast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rifast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19%인 속초시의 경우, 지난해 4월 준공 5년 이내 신축 아파트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2021년 3월 입주)' 전용 84㎡는 4억6000만원에 거래됐다.
rifast,아울러 정부는 전날 의료개혁특별위원회(의개특위) 산하 ‘전달체계·지역의료 전문위원회’는 제2차 회의를 통해 ‘전문의 중심 상급종합병원’ 집중 추진에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