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재위 전체회의 인사청문회서 답변
과거 논문에 '광주사태'·'12·12의거' 적시
"다만 제 성향·가치관과 전혀 무관하다"
[세종=뉴시스]임하은 기자 =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가 과거 작성한 논문의 역사왜곡 논란에 대해 "생각이 짧았고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다만 "제 성향이나 가치관과 전혀 무관하다"며 "순수하게 제 불찰이다"고 언급했다.
강민수 후보자는 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안도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강 후보자는 1995년에 쓴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에서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광주사태'로,이투유12·12 사태를 '12·12 의거'라고 표기한 바 있다.
강 후보자는 "지금 30년 전을 되돌아 생각하면 그때 정말 생각이 짧았구나 그런 생각을 한다"며 "논문으로 인해서 광주시민들에게 마음을 아프게 하고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서 뭐라 할 말이 없다.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80년대 후반에 저도 대학 생활을 했고 그때 있었던 여러 가지 가슴 아픈 일에 대해서 왜 모르겠느냐"며
저 논문에 있는 특정 표현은 제 성향이나 가치관과는 전혀 무관하며 순수하게 제 불찰"이라고 해명했다.
강 후보자는 "이번 일을 경험 삼아서 앞으로 더 조심하고,이투유특히 우리 광주 민주화 운동과 관련해서 제가 의심 받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겠다.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이투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이투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오렌지플래닛에 따르면 동문 기업들이 창출한 일자리는 2700여 개이며, 선배 창업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멘토링 건수는 지난해 말 기준 585건으로 기록됐다.
이투유,기상청은 전날 오후 6시부로 서해중부먼바다 등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