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나무위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SDI-성균관대‘배터리공학과’신설
석박사급만 있던 계약학과 학부까지 확대
2026년부터 10년간 매년 30명규모 양성
삼성SDI는 성균관대와 배터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배터리공학과를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공과대 학사 4년제 과정으로 운영된다.2026년부터 10년간 매년 30명 규모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로 해당 학과를 졸업하면 삼성SDI에 입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입학생들은 배터리 소재부터 셀,모듈,팩까지 맞춤 교육이 제공된다.삼성SDI는 이번 배터리공학과 신설이 전문 인력 육성 및 국가 핵심 전략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배터리 업계의 국내 학부급 계약학과 설립은 이번 삼성SDI와 성균관대가 첫 사례다.그동안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 등 배터리 3사는 석박사급 계약학과만 운영해 왔다.삼성SDI와 한양대가 2022학년도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2∼4학년 대상‘배터리 융합 전공 과정’이 있지만 별도 학과가 아닌 기존 학부생들이 선택해서 배우는 프로그램이었다.
또 서울 내 대학 및 KAIST,포항공대 등 이공계 경쟁력이 높다고 평가받는 주요 대학 중에서‘배터리’를 타이틀로 내건 학부급 전담 학과가 설치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SDI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기존에 개설된 전공 과목 중에서 배터리에 맞는 과목을 묶어 교육과정을 짜야 했다면 신설학과는 아예 배터리를 겨냥한 특화 과목을 만든다는 점에서 차이가 크다”며 “보다 효율적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첫 시도”라고 말했다.
중국은 2020년부터 정책적으로 배터리 전담 학과를 만들어 인재 양성에 나선 상태다.배터리 연구 성과나 전문가 수에서 상위권에 드는 시안자오퉁대,하얼빈공업대,톈진대 등 현재 30여 개 대학이 전담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그동안 국내 배터리 업계 및 학계에서는 배터리 전문 인재를 더 적극적으로 양성하려면 한국도 중국처럼 학부 전공을 만들어 키워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었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은 “우수 인재 양성은 삼성SDI의 미래 경쟁력”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배터리 시장을 이끌 핵심 인재를 확보하고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확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은 “계약학과 신설은 배터리공학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새 출발점”이라고 했다.
삼성SDI는 향후에도 배터리 계약학과를 확대할 계획이다.또 2022년부터 박사급 인재 채용을 위한 설명회인‘Tech & Career Forum(T&C 포럼)’을 개최해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국내에서 처음 시작한 T&C 포럼은 해외 인재 확보를 위해 미국 뉴욕과 실리콘밸리,독일 뮌헨 등으로 확대됐으며 올해도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및 유럽 주요 국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나무위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18 러시아 월드컵 나무위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는 "(반지는) 항상 부담없이 차고 있으면서 장시간 차고 있다"며 "충전하고 나면 5일에서 최장 9일까지 재충전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나무위키,많이 팔아요"라며 A 씨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