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앙카존 챌린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요즘 30도 안팎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죠.최근 한 남자배우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선크림을 덕지덕지 바르는 장면이 웃음을 자아냈는데요.실제 선크림의 1회 사용 권장량은 500원 동전 크기 정도라고 합니다.이정도로 듬뿍 발라야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거죠.사람들이 선크림을 많이 바르면 바를 수록 웃음을 짓는 기업이 있습니다.선크림 제조부문에서 최고 경쟁력을 가진 ODM 업체 한국콜마인데요.
최근엔 미국 사람들 사이에서도 이 선크림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한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K-선크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세럼,크림 등 값 비싼 기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2분기는 통상 뷰티업계 비수기로 꼽히는데요.한국콜마는 선크림으로 이 비수기를 뚫고 2분기 또 한번 최대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이 내용,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김 기자,앙카존 챌린지본격적인 여름 앞두고 선크림 수요가 높아질 것 같은데,특히 해외 수요가 엄청 나다고요?
네,국내에선 선크림을 남녀노소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미국은 그렇지 않았습니다.미국 사람들 생각하면 일광욕도 즐기고,앙카존 챌린지주근깨도 많고,여름에는 피부도 좀 탄 그런 모습들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최근엔 분위기가 조금 바뀌었습니다.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피부암 예방을 위한 선크림 사용을 권장하면서 선크림 필수 사용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있는 건데요.
또,기존에는 로레알 등 고가 제품이 주를 이뤘다면,현재는 인디 브랜드 선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주로 K-뷰티 제품들인데요.특히 이들 업체들은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실제 아마존 선크림 랭킹 탑 10의 다수 제품을 한국콜마가 제조 중이고요.예를 들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한 조선미녀,지난해 아마존 최고 판매순위 1위 스킨1004 선크림 모두 한국콜마와 협업한 제품들입니다.
한국콜마가 특히 선크림에 강점이 있는건가요?선크림 점유율은 어느정도인가요?
한국콜마가 만든 제품이 국내 선케어 제품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점유율이 높은데요.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국내 대형업체들을 고객사를 두고 있고요.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디 브랜드와의 협업도 활발합니다.
한국콜마는 매출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기술 개발에 진심인 기업이죠.2022년엔 'UV테크이노베이션 연구소'를 설립해 자외선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30년 업력을 자랑하는 콜마는 그간 선크림이 가지고 있었던 끈적거림,눈시림,앙카존 챌린지백탁 등 문제점들을 개선하는데 집중했다고 하고요.
한국콜마는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미국 FDA 일반의약품 인증을 받고 일찍이 미국 선케어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특히 대다수 베이스 제품 (쿠션,파운데이션) 등에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안 들어가는 곳이 없기 때문에.선케어 기술력은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해 한국콜마의 입지가 더욱 커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1분기엔 해외법인 실적이 기대보다 좋지 않았잖아요.2분기에 선케어 수혜가 본격 반영되는건가요?
네,3월부터 선제품 주문이 늘어나기 때문에,2분기 실적에 본격 반영될 전망입니다.아직까지는 국내 공장에서 제조해 수출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어서,이러한 선제품 판매 호조는 한국 법인 매출로 반영될 걸로 보입니다.지난해 2분기도 이 선제품 수혜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었는데,앙카존 챌린지올해는 이를 상회하는 두 자릿수 대 성장이 기대되고요.국내는 현재 공장 두 곳이 풀 가동되고 있는 상황인데요.세종2공장 증설로 상반기 30% 케파가 추가됐고,향후 일부 증설을 통해 국내 물량 확대도 예상됩니다.
다만 한국콜마가 지속적으로 적자를 내고 있는 해외법인은 턴어라운드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겠지만,하반기 손익 개선은 기대됩니다.북경 공장은 4월 말부터 가동을 중단하고,무석 공장으로 인력,설비를 일원화하는 중입니다.인력 정리로 일회성 비용이 발생하겠지만,공장 가동율을 끌어올려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고요.미국은 올해 말 선케어,기초 중심의 생산기지인 2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지난해 뉴저지에 북미기술영업센터도 열었는데요.생산 기반이 구축되고,현지 영업까지 본격화되면 북미 수요에 대응하며 매출 성장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 기자,오늘 소식 한 줄로 정리한다면,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선크림을 바르는 사람이 많아지길 바라는 한국콜마의 마음을 한 소절로 준비했습니다."썬 썬 써서서썬 발라버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