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8 월드컵 문선민 접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기 현지 생산 시설 확충 관련 금융지원
신한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신속 지원
신한은행이 17일 서울 중구 소재 더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및 현지 생산설비 확충 시 필요한 금융지원을 신속하게 이행하기 위해 체결됐다.최근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기업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해외진출 기업의 중장기 금융지원 시 필요한 무역보험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은 20개국 166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속하게 금융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신한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향후 ▲「2024년 무역보험 지원 확대 방안」 (2024.3.25 산업부 발표)이행 ▲기술 기반 스타트업ㆍ벤처기업의 수출 Tech기업화 지원 ▲해외바이어 정보 교류를 통한 수출 중소ㆍ중견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지원 등을 위해서도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기관은 각각 운영중인 중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된 회사에 대해 상환기간 우대,2018 월드컵 문선민 접기보험요율 할인,2018 월드컵 문선민 접기제반비용 지원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지원 체계도 마련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무역보험공사 장영진 사장은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앞으로도 중소ㆍ중견기업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무역구조 변화에 따른 새로운 정책금융 수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수출 상승 모멘텀을 확고히 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시 어려웠던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양 기관이 실무자 협의부터 꼼꼼하게 준비해 온 만큼,2018 월드컵 문선민 접기향후 국내 기업이 글로벌 현지에서 필요한 금융을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다양한 협업 통해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글로벌 신흥시장과 선진시장의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 구축,2018 월드컵 문선민 접기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지분투자 등 차별적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등 은행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