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동탄 쥬베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새만금개발청이 국내 최대 규모의 전천후 장수 국제승마장,승마 체험·숙박·먹거리 등 복합시설을 새만금에 접목을 시도해 관심이 쏠린다.
새만금개발청은 전북 장수군 말 산업 현장을 둘러보고,관련 전문가와 함께‘말산업 인프라 구축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만금청은 지난 5월부터 각계 전문가와 함께 유니크 베뉴(독특한 공간),치유·웰빙 등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특구 전략을 선정했다.
특구 지정을 통한 과감한 규제 개선,맞춤형 인프라 구축 등 세부 추진 과제를 구체화하겠다는 것이다.
5대 특구는 ▲체류형 MICE 산업 ▲관광 연계 농식품 산업 ▲영화 영상 로케이션 ▲말산업 ▲스포츠 콤플렉스 등이다.
전주기전대학 이성호 교수는 미국 부시 대통령이 친밀 외교를 위해 말 목장에 각국 정상들을 초대해 국제적 행사를 개최했던 사례를 소개하면서 “새만금에도 대규모 국제회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말 목장 조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새만금에 말 사육과 체험을 넘어 국제적 행사와 기업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문화 공간을 조성하여 말산업이 언어와 문화,세대를 초월한 소통의 매개체로 지역 활성화의 구심점을 만들어야 한다는 게 그의 판단이다.
이 교수는 “새만금은 다른 지역과 달리 장애가 없는 드넓은 부지가 펼쳐져 있어 말산업에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면서 “말 목장과 휴양시설을 결합한 복합 말산업 인프라를 먼저 구축하고 각종 대회 유치,체류형 관광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만금청은 농식품부,한국마사회 등 관계기관과 협업해 새만금 복합 말산업 인프라 조성 방안을 구체화하겠다는 입장이다.
새만금청 윤순희 차장은 “말 사육,조련 등 기초 인프라는 물론 말산업 전반의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