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헤타페 대 세비야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토부,노후계획도시 정비 시동 건다
1기 신도시(분당·일산·중동·평촌·산본)에서 재건축을 가장 먼저 진행할 선도지구 공모가 시작된다.오는 10월 평가를 거쳐 11월 중 각 지자체가 신도시별 선도지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1기 신도시 지방자치단체인 경기 고양,성남,부천,안양,헤타페 대 세비야 라인업군포가 오는 25일 신도시별 선도지구 공모 지침을 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고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침에는 선도지구 선정을 위한 신도시별 평가 기준과 동의서 징구 양식 등이 포함된다.지자체들은 올해 9월 23∼27일 공모 신청서를 접수한다.선도지구에 공모할 재건축 단지들이 주민 동의율을 확보하는 등 준비할 시간을 3개월 준다.
앞서 국토부가 내놓은 선도지구 선정을 위한 표준 평가 기준에 따르면 전체 100점 만점 중 주민 동의율 배점이 60점으로 가장 높다.가구당 주차대수 등 정주 환경 개선의 시급성이 10점,통합 정비 참여 주택 단지 수가 10점,통합 정비 참여 세대 수가 10점,도시 기능 활성화 필요성이 10점이다.
주민 동의율의 경우 통합 재건축에 찬성하는 주민이 95% 이상이면 60점 만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다만,헤타페 대 세비야 라인업지자체들은 국토부가 정한 세부 평가 기준과 배점을 지역 사정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국토부는 오는 27일에는 전국 23개 지자체(광역 10곳·기초 13곳)와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열기로 했다.협의체에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시행에 따라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자 하는 지자체들이 참여한다.
국토부는 협의체를 통해 지자체의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단계별로 자문하고,시행착오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기본계획(안)이 마련되면 기본방침과 정합성을 맞추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1기 신도시 외 전국 노후계획도시도 지자체의 기본계획 수립 상황에 맞춰 선도지구 선정 절차에 착수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지역 주민들이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오는 9월 수원,10월 군산 등에서 설명회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