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dfb-포칼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란치스코 교황은 G7 정상회의에서 인공지능,dfb-포칼 통계AI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AI 킬러 로봇' 사용 금지를 촉구했습니다.
교황은 현지시간 14일 이탈리아에서 열린 G7 정상회의 AI 관련 세션에 참석해 'AI와 평화'를 주제로 연설했습니다.
교황은 "무력 충돌이라는 비극에 비춰 볼 때 이른바 '치명적인 자율 무기'와 같은 장치의 개발과 사용을 재고하고 궁극적으로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인간이 AI를 더욱 강력하고 적절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구체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어떤 기계도 인간의 생명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율 무기'로 불리는 AI 킬러 로봇은 AI가 스스로 판단해 목표물을 추적하고 공격하는 기능을 보유한 로봇으로 현재 AI 기술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세계 각국이 앞다퉈 개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AI 킬러 로봇은 인간 군인의 피해를 줄이고 전쟁을 조기에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동시에 기계가 인간의 생사를 결정하는 게 과연 옳으냐는 도덕·윤리적 문제가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교황은 "AI는 흥미로우면서도 동시에 무서운 도구"라며 "우리는 AI에 대해 인간이 적절히 통제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이를 보호해야 한다.인간의 존엄성 자체가 여기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교황이 G7 정상회의에 참석해 국제적 현안에 대해 연설한 것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처음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