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리버풀울버햄튼 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영양은 풍부하면서 혈당 관리에 도움 되는 베리류,견과류 등
이런 당뇨병은 특히 어떤 음식을 먹는가가 중요하다.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의료 매체 '프리벤션(Prevention)' 등의 자료를 토대로 영양이 풍부하면서 혈당을 관리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에 대해 알아봤다.
시금치 등 푸른 잎채소=칼로리는 낮고 영양가는 높다.시금치뿐 아니다.케일,근대 등 푸른 잎채소에는 모두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당뇨병 환자는 물론 당뇨 전 단계에 있는 이들에게도 이롭다.인슐린 저항성과 싸우는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역시 넉넉히 들었다.
고등어를 비롯한 등 푸른 생선=미국심장학회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는 심장병으로 사망할 확률이 일반인보다 4배 높다.고등어,연어,리버풀울버햄튼 축구청어,리버풀울버햄튼 축구정어리를 챙겨 먹을 것.심장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잔뜩 들어 있다.
이들 생선은 당뇨 합병증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최근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번,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먹은 이들은 당뇨성 망막병증에 걸릴 위험이 50% 줄었다.
블루베리 등 베리류=블랙베리,라즈베리,딸기 등 베리류의 장점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또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데 기여한다.얼려 먹어도 영양상 이점이 동일하다는 점도 돋보인다.
아몬드 등 견과류=단백질과 섬유질,그리고 건강한 지방이 잔뜩 들어 있어서 혈당을 안정시킬뿐더러 포만감을 제공한다.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마그네슘도 풍부하다.간식 대신 소금을 뿌리지 않은 견과류를 먹는 습관을 들이자.하루 한 줌,약 30g 정도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