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챔피언십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50 중장기 원전산업 로드맵' 연내 발표…원전산업지원특별법 입법 추진
(서울=연합뉴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이 지난 4월 4일 서울 중구 한국원자력산업협회에서 열린 원전업계 간담회에서 투자 활성화,연구개발(R&D) 혁신,수출 경쟁력 강화 등 원전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2024.4.4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서울 종로구 설가온에서 최남호 2차관 주재로 '원전 생태계 완전 정상화 추진현황 점검회의'를 열고 그간 추진된 원전 생태계 복원 정책 성과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BHI,국제전기 등 원전 중소·중견기업 9곳과 한국원자력산업협회,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한국수력원자력,두산에너빌리티 등 원전 관련 기관·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원전 정책과 관련해 보완이 필요한 사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산업부는 그동안 정부가 원전 생태계 복원을 위해 일감,제네시스 챔피언십 순위금융,연구개발(R&D),인력 등 전방위적 지원을 지속해왔으며,제네시스 챔피언십 순위이런 노력의 결과 최근 원전 산업계의 매출,투자,고용 등 주요 지표가 뚜렷한 개선세를 보인다고 평가했다.
산업부는 다만 이런 성과에도 불구하고 탈원전 이전 수준만큼 일감을 수주하지 못했거나 인력 채용에 애로를 겪는 등 정책 사각지대에 있는 기업들이 있다며 이들 기업을 위한 추가 지원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정부에 원전 대기업들이 일감 세부 계획을 공유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적정 투자 시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아울러 원전업계 퇴직자를 활용해 현장 인력 부족 문제에 대응해줄 것과 수출 관련 시장분석 및 전략 수립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의 독자 수출 확대 지원 등을 요구했다.
이에 최 차관은 간담회에 참석한 한수원,두산 등 관계자에게 일감 발주 세부 계획을 마련해 하반기 설명회를 개최해 달라고 요청했다.이어 원전업계 퇴직자의 재취업 지원 확대 방안 등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최 차관은 "올 연말을 목표로 수립하고 있는 '2050 중장기 원전산업 로드맵'과 '원전산업 지원 특별법'에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를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챔피언십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네시스 챔피언십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kr▷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제네시스 챔피언십 순위,식품의약품안전처는 부산대 환경공학과 오정은 교수 주관 하수 역학 연구팀이 조사한 '하수 역학 기반 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자료를 오늘(29일)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