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다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우리나라 1호 수족관,과르다도63빌딩 아쿠아리움이 이제 문을 닫습니다.39년 동안 다녀간 관람객은 9천만 명이 넘는데요.
정인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입구부터 줄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안에는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온 가족들도,과르다도다정한 연인들도 모두 들뜬 얼굴로 수족관을 바라봅니다.
오늘(1일)을 마지막으로 영업을 종료하는 서울 63빌딩 아쿠아리움입니다.
1985년 7월에 문을 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심형 실내 수족관으로 물범과 펭귄,과르다도거북이 등 약 250종류의 해양생물이 모여있습니다.
서울의 필수 관광명소였던 아쿠아리움이 문을 닫는다는 소식에 관람객들은 아쉬워했습니다.
[민정호 김윤희/경기 하남시 : (아이) 이만했을 때 왔는데 처음 왔어요.오래된 곳인데 추억 속으로 사라진다고 해서 아쉽고요.사진을 많이 찍어서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아쿠아리움을 좋아하던 아이들도 아쉽기는 마찬가집니다.
[김태하 김태호/서울 신길동 : 예전에 여기서 체험 같은 거 많이 하고 물고기도 많이 보고.펭귄도 보고.한 1년에 15번 정도 (왔어요.) {어떤 물고기가 제일 좋았어요?} 상어.]
39년 동안 9천만 명의 관람객이 찾았던 아쿠아리움.
내년엔 이 자리에 미술관이 들어옵니다.
이곳에 있던 해양생물들은 일산과 여수,과르다도제주 등 다른 지역 아쿠아리움으로 옮겨집니다.
과르다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과르다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그것도 녹음해놓고 1년 2개월 있다가 터뜨린 것 아니냐.
과르다도,올해로 3회째인 프리즈 서울에서는 퍼포먼스 기반의 예술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프리즈 라이브(Frieze Live) 프로그램도 처음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