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틱 빌바오 대 헤타페 라인업 - ID=2024-11-26%2Flpcmty.html
아틀레틱 빌바오 대 헤타페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S25 뛰어 넘는 AI 탑재…자동‘줌’등 눈길
외형,카메라,배터리 등 성능 대폭 개선
갤럭시 생태계 구축…갤럭시 링·워치·버즈 공개
12일 사전 판매,폴드6 223만원·플립6 149만원 갤럭시Z 플립6가 자동 줌 기능으로 화면에 잘린 이용자의 모습을 다시 조정해 촬영하고 있다.고재우 기자.mp4 갤럭시Z 플립6가 자동 줌 기능으로 화면에 잘린 이용자의 모습을 다시 조정해 촬영하고 있다.고재우 기자
[헤럴드경제(파리)=고재우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을 입힌 갤럭시 폴더블폰 시리즈를 공개했다.
실시간 통역 기능은 카톡을 비롯한 9개 앱에서 사용이 가능해졌고,서클 투 서치는 수학 문제 답 뿐만 아니라 과정까지 알려줄 정도로 발전했다.뿐만 아니라 원활한 사진 촬영을 돕는 자동‘줌’기능 등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갤럭시 링·워치7 울트라·버즈3 프로 등도 공개됐는데,아틀레틱 빌바오 대 헤타페 라인업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갤럭시 언팩 2024’행사를 개최하고,AI가 적용된 갤럭시Z 폴드6·Z 플립6 등을 공개했다.올해 초 갤럭시 AI 탑재한 갤럭시S24 시리즈를 선보인 삼성전자는 이보다 진화한 AI 폴더블폰 등을 선보이면서 폴더블폰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 [삼성전자 제공]
진화된 실시간 통역,강화된 서클 투 서치 등‘눈길’…12일 사전 판매
갤럭시S24 시리즈에서 호평을 받았던 갤럭시 AI가 언어의 장벽을 넘어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해질 만큼 강화됐다.
실시간 통역은 전화를 넘어 카카오톡,라인,구글 미트,왓츠앱,텔레그램,페이스북 메신저,인스타그램 메시지,시그널,구글 미트 등 앱과 연동된다.폴더블폰의 듀얼 스크린은 이용자와 대화 상대방 간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번역해 메인 스크린과 커버 스크린 등에 나타낸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신작 폴더블폰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또 삼성노트앱을 통한 내용 번역 및 요약정리,노트 어시스트를 이용한 음성 녹음 텍스트 변환 및 PDF 오버레이 번역,삼성키보드를 통해 간단한 키워드만으로 글을 작성하는 글쓰기 기능도 추가됐다.
이용자의 신체 일부가 카메라에 담기지 않을 시에는 갤럭시Z 플립6 자동 줌 기능이 스스로 화면을 조절해 인물이 잘리거나 너무 작게 나오지 않도록 해준다.
갤럭시S24 시리즈에서 이용자들의 지지를 받았던 서클 투 서치는 다양한 언어를 한국어 등으로 번역해줄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수준의 수학 문제 풀이 과정까지 알려줄 정도로 정교해졌다.해당 기능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 모습.고재우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6 [삼성전자 제공]폼팩터(외형) 등 대폭 개선…이용자 불만 잡았다
이용자들이 아쉬움을 표했던 배터리를 비롯해 외형,카메라 기능 등 성능도 한 차원 높아졌다.
갤럭시Z 폴드6·플립 6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탑재됐다.고성능 중앙처리장치(CPU),그래픽처리장치(GPU),신경망처리장치(NPU) 등을 결합해 AI 최적화는 물론,그래픽 등 전반적인 성능까지 향상시킨 것이다.12 램도 적용됐다.
갤럭시 폴더블폰이 갤럭시S 시리즈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이용자들의 아쉬움을 해소해줄만 한 대목이다.
디자인 면에서도 마찬가지다.갤럭시Z 폴드6는 접었을 때 12.1㎜,펼쳤을 때 5.6㎜이고,무게도 239g으로 가벼워졌다.힌지 반대편이 둥글게 깎였던 전작과 달리 각진 형태로 달라졌고,색상은 실버 섀도,핑크,네이비 등 3종이다.
갤럭시Z 폴드6는 배터리 용량이 4000㎃h,후면 카메라도 5000만 화소까지 개선됐다.갤럭시S24 성능과 비슷한 수준까지 나아진 셈이다.색상은 블루,실버 섀도,옐로,민트 등 4종이다.
삼성전자 신작 폴더블폰은 오는 12일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24일 정식 출시된다.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3 [삼성전자 제공]링·워치 울트라·버즈3 시리즈 등‘갤럭시 생태계’구축
아울러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링,갤럭시워치 울트라,갤럭시 버즈3 프로 등도 함께 공개했다.이들은 갤럭시 AI 스마트폰과 연동되는데,
아틀레틱 빌바오 대 헤타페 라인업이를 통해‘갤럭시 생태계’구축이 공고해질 전망이다.
한편,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6,플립6,갤럭시 버즈3 시리즈 등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국내에서 사전 판매하고,동월 24일부터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순차 출시한다.
갤럭시Z 폴드(256 기준) 222만9700원,
아틀레틱 빌바오 대 헤타페 라인업갤럭시Z 플립 148만5000원,갤럭시 버즈3 21만9000원 등이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