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나이지리아 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고속철도 20년사 서적 전시회 개최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국토교통부는 28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한국철도협회,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스알(SR)과 공동으로 철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대한민국 철도 130주년,도시철도 개통 50주년,KTX 개통 20주년 및 GTX 개통 원년을 맞아 '빛나는 대한민국 철도,나이지리아 축구국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약'을 주제로 개최된다.
기념식에는 박상우 국토부 장관과 이성해 철도협회장,나이지리아 축구한문희 코레일 사장,이종국 SR 대표이사 등 철도업계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해외 철도시장 개척,철도안전 등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57명에게 정부포상(12명)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145명)을 수여하고,영예의 철탑산업훈장에는 철도기술개발 및 해외철도시장 개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신우이엔지㈜ 송재호 회장이,산업포장은 ㈜계룡건설산업 조영규 전무,㈜디투엔지니어링 서동훈 본부장,극동건설 김명석 상무 등 3명이 수상한다.
또한 오는 28일 기념식장에서는 고속철도 20주년을 맞아 편찬한 고속철도 20년사 서적 전시회가 개최되며 서울·대전·수서역 등 주요 철도역에서는 한국 고속철도 차량과 역사를 주제로 한 사진전시회도 열린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순수 우리 기술로 제작한 고속철도차량을 해외에 최초로 수출한 것을 발판으로 K-철도의 해외수출을 적극 지원하고,나이지리아 축구과거 단순한 운송수단인 철도의 관점에서 벗어나 관광,나이지리아 축구예술 등 연계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한 철도산업의 영역 확대”를 철도업계에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