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통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장성광업소 종업식
대한석탄공사는 강원 태백 장성광업소가 오는 30일 폐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3년 전남 화순광업소가 먼저 폐광한 데 이어 장성광업소가 문을 닫게 돼 이제 석탄공사 산하의 국내 탄광은 도계광업소만 남게 됩니다.
도계광업소도 2025년 문을 닫고 석탄공사의 석탄 생산은 완전히 끝날 예정입니다.
국내 최대 탄광이던 장성광업소는 일제 강점기인 1936년 개발을 시작한 이후 88년간 운영되며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석탄 생산지로서 국민 연료인 연탄의 원활한 수급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습니다.
1979년에는 228만t의 연간 최대 생산량을 달성했습니다.
1950년 석탄공사 창립 이후 장성광업소는 9천400만t의 석탄을 생산했습니다.
1970년대 세계적인 석유 파동 이후에는 증산보국(甑山堡國)이라는 구호 아래 석탄 생산이 활발히 이뤄져 한때 6천 명의 직원이 근무할 정도로 규모가 컸습니다.
김인수 사장직무대행은 장성광업소는 우리나라가 본격적으로 경제 개발을 추진하던 시기 주요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주어진 임무를 마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며,벽통기어둡고 무더운 수백m 지하 막장에서 우리 산업 발전의 원동력과 버팀목이 되어온 장성광업소 직원들의 특별한 희생과 헌신을 국민들께서 꼭 기억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대한석탄공사 제공,벽통기연합뉴스)
벽통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벽통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최근 유엔과 우크라이나 정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세계은행(WB)은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복구 사업 비용을 공동 평가하며 이같이 집계했다.
벽통기,엔카닷컴 관계자는 "노재팬 이후 주춤했던 일본차 중고차 시장이 토요타와 렉서스 하이브리드 모델 중심으로 일부 회복됐다"며 "작년 오랜만에 일본 브랜드들이 신차를 대거 출시한 만큼 중고차 시장에도 인기 모델을 중심으로 거래가 조금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