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법과 제도 악용엔 벌칙 필요"
오 시장은 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관련 질문을 받자 "현대차에서 새로 내놓은 건설계획은 기존 계획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계획"이라며 "100층을 90층으로 낮추겠다는 것이 아니라 초고층 건물 하나 짓는 걸 몇 개로 나누고,레사층수는 절반 이하로 줄이겠다는 것인데 그게 어떻게 같은 계획이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실무선에서는 그 정도 공감대는 형성돼 가는 걸로 보고받았다"며 "행정도 상식에 따라서 하면 된다.GBC도 그 이상도 이하도 없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5월 GBC를 105층 랜드마크 1개 동에서 55층 2개 동으로 짓겠다는 개발계획 변경안을 내놨다.이에 서울시는 2016년 사전협상으로 결정된 105층 설계계획을 유지해야 한다는 방침을 밝혔다.105층을 전제로 용적률 인센티브와 공공기여(기부채납) 부담을 덜어준 만큼 이를 변경할 경우에는 재논의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
그는 "법과 제도를 최대한 악용해서 재산적인 이득이나 이기적인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는 데 대해 항상 벌칙이 따르는 사회가 바람직한 사회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서울시 발표에 따르면 모아타운 사업지 곳곳에서 투기의심 거래 내역이 다수 적발됐다.부동산 업체가 빌라 사이 골목길을 사들인 뒤 쪼개,레사가격을 두 배로 부풀려 사는 등의 기획부동산이다.
오 시장은 "여러 차례 예고했지만 그런 골목길은 그대로 남겨질 것"이라며 "좋은 제도를 악용하는 이들에게는 불이익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어 "골목길을 매입한 분들은 '앞으로 이런 짓 하다가는 손해본다' 라고 생각할 수 있게끔 모범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레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유럽 자동차 제조사 중 언리얼 엔진의 HMI 기술 적용 첫 사례다.
레사,[머니S 주요뉴스]☞ 임영웅,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 1위는?☞ 주가 들썩이는 알테오젠… MSD 독점 계약 해부했더니☞ 故신사동호랭이, 25일 발인… 슬픔 속 가요계 애도 이어져☞ 이혼 소송·대본리딩 참여… 황정음 '바쁘다 바빠'☞ 차은우, 故 문빈 그리움에 '울컥'… "쉽지 않네요"☞ 배우 L씨 잠수이별 폭로 '시끌'… "이니셜 피해 없어야"☞ 류현진 "한화 훈련 재밌어…팀 분위기 밝아"☞ '부상자 속출' 리버풀 vs '복수 노리는' 첼시… 리그컵 주인공은?☞ 민주당, 쌍특검법 재표결 29일 진행… 공천 잡음 잠재울 전략?☞ 갤럭시Z폴드6, 배터리·카메라 이렇게 달라진다☞ [여행픽] 흑두루미 날갯짓, 생태수도 '순천'으로 떠나요☞ 엇갈린 K-웹툰 상장 전망… 네이버 웃고 카카오 울고☞ [속보] 유명 작곡가 겸 PD 신사동호랭이…숨진 채 발견이재현 기자 jhyunee@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