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점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EA,선도적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저변확대 모범사례 평가
한국에너지공단(KEA,이사장 이상훈,이하 공단)은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제2회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컨퍼런스’에서‘2024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는 법규준수,월드컵 점수준법감시 및 내부통제 등 준법경영 활동을 의미한다.
공단은 컴플라이언스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내부통제를 통한 준법경영 실행으로 공공부문 컴플라이언스 분야 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어워즈에 참가한 7개 기관 중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공단은 지난해 사업운영상 리스크의 사전 예방 및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전담조직(준법지원실)을 신설하고,월드컵 점수관련규정 제정과 더불어 공단에 특화된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했으며,내부통제 인식 내재화를 위한 교육·홍보 활동과 우수사례 포상과 성과 공유 등 전사적 준법경영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사단법인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개최한 이날 행사는‘2024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부문별 시상식과 컴플라이언스 관련 세션으로 구성됐다.공단은 공공부문 대상 수상과 공단의 내부통제 운영 현황 및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부통제체계 고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준법경영 문화를 내실화하고,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대내·외 성과 공유를 통한 인식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