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bo 올스타전 경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서울 강남권에서 인천공항까지 헬기를 타고 가면 얼마나 걸릴까요?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는 '헬기 택시'가 첫 선을 보였는데,2023 kbo 올스타전 경품잠실에서 인천공항까지 20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그럼 요금은,얼마일까요?
오유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서울 잠실 한강변에 중형 헬기 한 대가 이륙을 준비합니다.
신분증으로 신원 확인을 거친 승객들이 탑승합니다.
마주 보는 좌석에 최대 12명까지 탈 수 있습니다.
목적지는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차를 타면 평균 2시간가량 걸리는 거리를 하늘길을 통해 2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플랫폼 기반 항공 서비스로 요금은 1인당 편도 44만 원입니다.
예약은 휴대전화 앱으로 할 수 있는데,2023 kbo 올스타전 경품통상 출발 날짜 2주 전에 해야 합니다.
비용을 고려해 최소 탑승인원을 맞춰야 하고 서울지방항공청에 운항 승인을 받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신 민 '모비에이션' 대표]
"인프라와 축적된 수요 고객 데이터가 가까운 미래에 도래할 UAM(도심항공교통) 산업 부흥기에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도심항공교통 수단인 'UAM'은 하늘길을 이용해 교통 체증을 피하고,전기에너지로 소음과 비용을 줄일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꼽힙니다.
지금은 기존 헬기를 이용하지만,2023 kbo 올스타전 경품내년쯤 한국형 K-UAM이 상업운전에 처음 투입됩니다.
독일과 미국에서 개발한 UAM 기체 석 대를 들여와 오는 8월부터 전남 고흥의 UAM 실증단지에서 기체와 통신체계를 점검합니다.
정부는 앞으로 1천억 원을 들여 항행 관리와 이착륙장을 운용할 기술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유창경 교수/인하대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제조산업의 육성,2023 kbo 올스타전 경품정비산업의 육성 이런 것들하고도 연계가 된다…자동차 산업에 이어서 우리나라의 굉장히 중요한 미래 먹거리 산업이 될 수 있는 여지가 굉장히 많죠."
전 세계 UAM 시장 규모는 오는 2040년 2천조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MBC뉴스 오유림입니다.
영상취재: 한지은 / 영상편집: 이상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2023 kbo 올스타전 경품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23 kbo 올스타전 경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UL 퓨처마크가 개발/판매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 '3D마크'에 4K 기반 '스틸노매드'가 추가됐다.
2023 kbo 올스타전 경품,홍콩 기저귀 브랜드 ‘도디’의 중국 매출 또한 2022년에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