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카타르 월드컵 손흥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LNG 전 밸류체인 기반
발전용·공정용 천연가스 공급
"국가 에너지 안보에 기여"
포스코인터내셔널이 9일 광양 제1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이하 광양1터미널)을 종합준공했다고 밝혔다.
광양1터미널은 2002년 착공해 탱크 1호기가 2005년 가동을 시작한 이후 약 20년간 총 1조 450억원의 투자가 집행된 대규모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였다.
이날 광양에서 거행된 터미널 준공식에는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박창환 전라남도부지사,정인화 광양시장,카타르 월드컵 손흥민권향엽 국회의원,추형욱 SK E&S 사장,이상균 현대중공업 사장,김환용 한국가스공사 부사장 등 정부 및 고객사 관계자와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경영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탐사부터 생산,저장,발전에 이르기까지 LNG 전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국내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회사로서 LNG저장 인프라 자산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준공을 통해 광양1터미널은 1~6호기 저장탱크를 기반으로 총 93만㎘(킬로리터)의 LNG 저장 용량과 더불어 18만m³급 항만설비를 갖추게 됐다.
광양1터미널은 국가 기간산업을 위해 발전용과 공정용 천연가스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에쓰오일,SK E&S 등 이용사가 직도입한 천연가스를 하역,저장,기화,송출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5,6호기 저장탱크에는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극저온용 고망간강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또한 매립지인 광양만의 연약지반을 개량하는 공사에는 철강부산물을 활용한 다짐말뚝 공법을 새롭게 적용해 천연골재 사용을 대체하는 효과도 거두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