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베팅 블랙잭 확률의 마법사 - ID=2024-11-26%2Fqtxaav.html
무료 베팅 블랙잭 확률의 마법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 사망자들의 신원 확인 작업이 어제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불법 파견 의혹 등에 대한 경찰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 문제 현장 취재한 원동희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원 기자,신원 확인 작업이 어제 끝났다고 하는데 이 소식부터 다시 전해주시죠.
[기자]
어제 오후 5시에 사망자 6명의 신원이 추가 확인되면서 이번 사고로 숨진 23명의 신원이 모두 확인됐습니다.
사망자의 국적은 한국인 5명,중국인 17명,라오스인 1명입니다.
화재 발생 사흘 만에야 사망자의 신원 확인이 끝난 건 시신의 훼손 상태가 심각했기 때문인데요.
지문을 확인할 수 있으면 보다 빠르게 신원 확인이 가능하지만,대부분 사망자에겐 지문이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결국 사망자와 유족들의 DNA를 각각 채취한 뒤 일일히 대조하는 방식으로 신원 확인이 이루어졌습니다.
[앵커]
신원 확인이 됐으니 그동안 미뤄졌던 장례절차도 시작되겠네요?
[기자]
사망자의 신원이 모두 확인되며 장례절차 논의도 시작됐습니다.
어제 화성시는 유족들을 만나 유족들이 희망하는 장례 방식을 듣고 지원 방안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사망 경위도 모른 채 장례를 치를 순 없다며 경찰 수사 결과 등을 보고 장례를 진행하자는 유족도 있었는데요.
화성시 등 관계당국은 유족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장례를 지원하겠단 입장입니다.
[앵커]
결국 이번 화재사고에서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업체 측의 사과는 있었나요?
[기자]
박순관 아리셀 대표 등은 사고 다음 날 불탄 공장 앞을 찾아 사죄의 뜻을 밝히는 현장 기자회견을 했는데요.
책임을 통감하고 앞으로 수사 절차에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순관/아리셀 대표/지난 25일 : "회사는 이번 사태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엄중한 책임감으로 임할 것입니다.아울러 관계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할 예정."]
하지만 유족들이 정작 회사로부터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했다며 반발하자,
무료 베팅 블랙잭 확률의 마법사아리셀 임원들은 어제 화성시에 마련된 유족 대기실을 찾아 유족들에게 직접 사죄했습니다.
[앵커]
현장 수습도 거의 마무리됐나요?
[기자]
공장 내부에 남아있던 유해화학물질을 수거하는 작업은 오늘 새벽 1시쯤 마무리됐습니다.
아리셀 공장에 남아있던 폐전해액 약 1천2백 리터를 제거하는 작업이었는데요.
모두 9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폐전해액이 물에 닿을 경우 다시 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관계 당국이 나서 안전 조치를 취한 겁니다.
[앵커]
아리셀 관련 의혹도 계속 제기되는 상황이죠?
[기자]
의혹의 핵심은 사망자를 포함한 일용직 노동자들의 '불법 파견' 여부인데요.
아리셀은 현행법상 전지를 만드는 제조업 공장이고,제조업 공장은 파견이 불가능합니다.
아리셀 측은 파견은 없었고,적법하게 도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아리셀에 인력을 보낸 하도급 업체는 자신들은 '인력소개소' 형태로 운영됐고 실제 업무지시는 아리셀이 했다고 반박했습니다.
업무 지시를 아리셀이 했으면 불법 파견,
무료 베팅 블랙잭 확률의 마법사하도급 업체가 했으면 합법적인 도급계약이 되기 때문에,실제 계약 내용과 업무 지시를 누가 내렸는지를 밝히는게 수사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그 외에 의혹이 있다면요?
[기자]
공장 준공 당시 도면과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실제 내부 구조가 다르다는 사실이 드러났는데요.
이 부분도 수사 대상입니다.
준공 당시 도면을 보시면요.
리튬 전지를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방이 있었던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재 이후 CCTV 화면에선 이 방이 사라져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방이 있었다면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었을 거란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공하성/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 : "연기의 수평 이동 속도는 (초당) 0.5~1m 정도 되거든요.(방이 있으면) 문틈을 통해서만 연기가 이동하기 때문에 그 이동 속도는 5분의 1까지도 느려지지 않았을까."]
[앵커]
수사할 내용이 많아보이는데,지금 수사 상황도 말씀해주시죠.
[기자]
경찰과 고용부는 관련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아리셀과 인력 파견 업체,대표 자택 등에서 확보한 압수물 분석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압수물 분석이 끝나면 관계자들의 소환조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아리셀 측은 국내 최대 로펌인 김앤장 법률사무소를 선임해 경찰 수사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앵커]
네,
무료 베팅 블랙잭 확률의 마법사잘들었습니다.
영상편집:양의정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무료 베팅 블랙잭 확률의 마법사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