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유튜브 채널 'COSMOPOLITAN Korea'에는 '앨범 스포에 증명사진까지 보여준 소연?고마워요ㅣ(여자)아이들ㅣ코스모톡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영상에서 전소연은 요즘 무엇에 꽂혀있냐는 질문에 "100% 땅콩잼(땅콩버터)에 빠져있다"며 "설탕이 안 들어갔는데 어떻게 그렇게 맛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전소연이 꽂혀있는 무가당 땅콩버터는 살 빼는 사람들 사이에서 '땅콩버터 다이어트'로 인기를 끈 지 오래다.그런데 대표적인 고열량 식품으로 알려진 땅콩버터가 어떻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걸까?
무가당 땅콩버터는 설탕이나 기타 첨가물 없이 땅콩으로만 만든다.땅콩은 혈당지수(GI)가 14로 낮다.즉,
티비 75인치무가당 땅콩버터는 일반 땅콩버터나 다른 과일잼과 비교했을 때 혈당이 비교적 천천히 올라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기 때문이다.
땅콩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다.무가당 땅콩버터 역시 마찬가지인데 그만큼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다.게다가 땅콩버터의 지방 중 75%가량은 불포화 지방산인데 체내 축적이 상대적으로 덜 되며,
티비 75인치대변으로 손실되는 비율이 높아 체중 감량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고된다.
다만 무가당이라고 해도 땅콩 자체가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아울러 땅콩버터는 땅콩 기름을 굳히는 과정에서 포화지방이 첨가되기도 한다.따라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 영양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다.빵이나 다른 식품에 곁들여 먹는다면 추가되는 열량만큼 땅콩버터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