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대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북한이 이틀 연속 '오물풍선'을 날려보냈습니다.
첫 살포 이후 벌써 여섯번째인데,잡코리아대구오물풍선의 영향으로 인천공항의 항공편 운항이 세 시간 가량 차질을 빚기도 했습니다.
이유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천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새벽 항공편들이 무더기로 지연됐습니다.
일부 항공편은 아예 회항했습니다.
북한이 오물풍선을 또 날리기 시작한 것은 어젯밤 9시 50분쯤.
이 오물풍선 중 일부가 인천공항 상공을 지나가면서 오늘 새벽 1시 46분부터 3시간 가량 항공편 운항이 중단됐습니다.
국토부는 40여 편의 항공기가 운항 차질을 빚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관계자 : "원래 3시 반부터 비행기가 몰려들어오는데 지금 제주로 회항하고 있고 그래요.중국으로 다시 돌아가는 항공기도 있고."]
지난달 28일 첫 살포 이후 여섯번째이자,특히 이틀 연속 이어진 오물풍선 도발에 시민들의 신고도 잇따랐습니다.
오늘 새벽 4시 기준으로 서울에서만 36건의 오물풍선 추락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어제는 서울과 경기북부 지역서 100개가 넘는 오물풍선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현재까지 분석한 오물풍선의 내용물 중 안전 위해 물질은 없다"면서도 적절한 대응 수위를 두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의 재개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이성준/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어제 : "전략적·작전적 상황에 따라서 융통성 있게 시행할 것이고 임무가 부여되면 즉시 시행할 것입니다."]
앞서 군은 지난 9일 오물풍선 살포에 대응해 확성기 방송을 재개했다가 하루 만에 중단한 바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유민입니다.
촬영기자:이재섭/영상편집:김인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잡코리아대구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잡코리아대구채널 추가
▷ 네이버,잡코리아대구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잡코리아대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잡코리아대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 최고위원은 “(중대장은) 한여름만큼 더운 뙤약볕 날씨에 책과 소지품을 추가로 집어 넣은 40㎏ 완전 군장, 쌀 두 포대 무게의 군장을 만들어 메게 하고, 선착순 뺑뺑이 구보와 군장 착용 상태에서 팔굽혀펴기까지 시켰다”며 “놀랍게도 이 모든 일은 ‘훈련소에서 떠들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중대장이 무자비한 얼차려를 지시한 결과”라고 비판했다.
잡코리아대구,제주도는 해마다 막대한 예산을 들여 환경개선을 하고, 지난 2022년부터 소유주의 신청을 받아 불법 무허가 건축물에 대한 철거 등 정비사업을 벌이고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와 같다는 게 지역 주민들의 공통된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