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中외교부 "韓 대통령·총리 등 여러 차례 애도…유사 사건 재발 방지 추동할 것"
[중국 외교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 정부는 지난달 24일 경기도 화성의 배터리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중국인 노동자들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한국과 후속 조치를 위한 소통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중국 외교부는 3일 홈페이지에 정례 브리핑 결과를 공개하면서 전날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지난달 24일 화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빈 일을 소개하며 이런 입장을 밝혔다.현장 브리핑에서는 나오지 않은 언급을 사후 별도로 덧붙인 것이다.
마오닝 외교부 대변인은 "화성 화재 사고가 발생한 뒤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총리 등 지도자들이 여러 차례 사고 희생자 및 그 가족들에 애도와 위로를 표했으며,심바관련 부처에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은 화성 배터리공장 화재로 발생한 중국인 중대 사상이라는 불행한 사건에 고도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한국과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면서 한국이 수습 처리 등 업무를 잘 수행하고 불행한 유사 사건의 재발을 확실히 방지하는 조치를 취하도록 추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화성 화재 희생자와 1일 서울시청 앞 교통사고 희생자의 명복을 빈 뒤 "배터리 산업과 같이 다양한 화학 물질을 활용하는 산업은 기존 방식으로는 진화가 어렵다"며 "화재 유형과 원인을 철저하게 조사해 더 과학적인 안전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바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심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iMBC 김경희 | 화면캡쳐 한예슬SN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
심바,광주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A 씨는 지난 2016년 11월부터 2018년 6월까지 간호조무사에게 월 평균 100건의 비만치료 시술을 지시한 혐의로 기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