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올림피크 마르세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년 연속 ESG종합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이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자본재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건설,올림피크 마르세유중공업 등이 포함된 자본재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올림피크 마르세유전체 조사 대상 기업 1284개사 중에서는 4위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2011년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연 2회 ESG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올해 상반기에는 상장사 1072개사와 비상장사 212개사 총 1284개의 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E),올림피크 마르세유사회적 책임(S),기업지배구조(G)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종합 평가해 7단계의 등급(AA-A-BB-B-C-D-E)을 부여했다.
올해 상반기 한미글로벌의 ESG점수는 전체 기업 중 최상위 수준인 99.44점을 기록하며 최고등급인‘AA’등급을 획득했다.한미글로벌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기록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환경부문에서 최근 10여 년간 누적용량 3.7GW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PM 용역을 수행했고,올림피크 마르세유건설 프로젝트의 기획,설계,시공,운영 전 과정에 대한 디지털 PM(건설사업관리) 기술 개발도 가속화하고 있다.또 한미글로벌은 ESG 경영에 부합하는 제로에너지 및 에너지 절감 건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친환경 건축기술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한미글로벌의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점수는 100점 만점을 기록했다.한미글로벌은 1996년 설립 당시부터 모든 임직원이 급여의 1%를 기부하고 회사가 이에 두 배 되는 금액을 지원하는 더블 매칭 그랜트 방식의 기부를 지속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을 통해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지배구조 측면에서는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고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해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고,올림피크 마르세유ESG 경영을 총괄하는 ESG위원회와 사내 실무협의체를 설립하는 등 ESG 경영 체계를 정비하면서‘ESG경영 인프라’점수도 최상위 점수를 기록했다.
한미글로벌은 최근 이 같은 ESG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홈페이지 형태로 제작했다.한미글로벌은 2021년부터 보고서를 발간해왔고,올해는 홈페이지 형태로 발간한 보고서를 한국거래소에 공시해 한미글로벌 홈페이지와 전자공시채널에서도 관련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