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어제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검거된 60대 운전자는 “급발진” 주장…졸음운전·마약 여부 확인 안돼
1일 오후 9시 27분쯤 서울 중구 서울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차량이 갑자기 인도로 돌진해 보행자들을 들이받으면서 사상자가 다수 발생했다.
경찰과 서울시 등에 따르면,어제프로야구이 사고로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사망자 9명 중 6명은 현장에서 사망했고,어제프로야구3명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가 사망 판정을 받았다.부상자 4명 중 1명은 중상이며 3명은 경상이다.부상자들은 모두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중구청은 소방과 보건소,어제프로야구경찰 등과 협의해 사망자 신원이 파악되는 대로 병원에 이송하고 유가족에게 알릴 예정이다.
소방당국은 사고 직후 “사람이 10명 쓰러져 있다”는 내용의 교통사고 발생 신고를 접수해 출동,오후 9시 32분쯤 현장에 도착했다.이후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차량 37대,어제프로야구인원 134명을 투입해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목격자 진술 등을 종합하면 시청역 인근 한 호텔을 빠져나오던 제네시스 차량이 역주행해 BMW와 소나타 차량을 차례로 추돌한 후 횡단보도로 돌진하면서 신호를 기다리던 보행자들을 잇달아 들이받은 것으로 파악됐다.사고 현장 인근에 음식점들이 많고,어제프로야구저녁식사 후 귀가하는 시간대여서 특히 인명피해가 컸던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제네시스 운전자인 남성 A(68) 씨를 현장에서 검거했으며 일단 병원으로 이송했다.운전자와 부부 관계로 차량에 함께 타고 있던 60대 여성도 함께 병원으로 이송됐다.이 남성은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고 음주운전 혐의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마약 투약 여부나 졸음운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경찰은 A 씨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