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연봉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방위 출석해 '라인사태' 논란에 입장 밝혀
"중장기적 전략 확답 어렵지만
네이버,nfl 연봉순위주주이익 최우선 고민
정부와는 소통 문제 없었다"
日 추가 행정지도 가능성도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라인사태'와 관련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연합뉴스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당분간 라인야후의 모회사 A홀딩스의 지분을 매각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일본 총무성의 자본 관계 재검토 주문에서 시작된‘라인야후 사태’가 일단락되는 모양새다.사태의 불씨가 완전히 꺼진 것은 아니다.최 대표가 “민간 자율 결정에 맡겨달라”며 장기적으로 물밑 협상을 이어갈 가능성을 내비쳤기 때문이다.
○“자율적으로 고민하고 싶다”
네이버·소프트뱅크는 라인야후 최대주주 A홀딩스 지분을 놓고 지난 5월부터 협상을 벌여왔다.라인야후 지분 64.5%를 보유한 최대주주 A홀딩스는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50%씩 출자해 세운 투자회사다.지분 조정 논의는 3~4월 일본 총무성의 행정지도에서 비롯됐다.당시 일본 총무성은 라인야후의 보안 시스템을 네이버에 전적으로 맡기는 것은 곤란하며 자본 관계까지 재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라인야후는 전날 총무성에‘단기적인 자본 이동이 어렵다는 인식을 양사(네이버·소프트뱅크)가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양사 모두 논의를 이어가고 있고,nfl 연봉순위당사(라인야후)도 논의가 진전되도록 계속 노력할 방침’이라는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최 대표는 향후 어떤 결정이든 기업의 자율적 판단을 존중해달라고 말했다.그는 “기업 경영진은 항상 기업 이익과 주주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치밀하게 고민한다”며 “민간이 자율적으로 판단할 기회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했다.이어 “일본 시장이라든지 중요 전략 자산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한 문제는 자율적으로 고민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국 정부의 대처에 관한 질문엔 “정부와 계속해서 소통을 잘해왔다”고 했다.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이‘정부가 미흡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그렇지는 않다”고 답했다.
○추가 행정지도 가능성은
일각에선 일본 정부가 라인야후에 대한 추가 행정지도에 나설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일본의 국민 메신저인 라인이 네이버에 휘둘릴 수 있다는 현지 여론을 감안할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닛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마쓰모토 다케아키 일본 총무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라인야후가 총무성에 제출한 보고서에 대해 “철저한 재발 방지,nfl 연봉순위이용자 이익의 확실한 보호 관점에서 (보고서 내용을) 자세히 조사하고 필요하다면 추가 대응을 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여야 의원들은 라인야후 사태를 둘러싼‘정부 책임론’으로도 옥신각신했다.이해민 의원과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각각 발의한 라인야후 사태 관련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안건을 정보통신방송법안심사소위원회로 회부하기도 했다.
정부가 자본금 부족을 이유로 제4 이동통신사업자 후보 자격을 취소하기로 한 스테이지엑스에 대한 현안 질의도 했다.대다수 의원은 스테이지엑스에 대해‘자격 미달 기업‘사기 수준’이라고 꼬집으며,nfl 연봉순위정부가 성급히 제4 이동통신사업자를 선정했다고 지적했다.
nfl 연봉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nfl 연봉순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또한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 대만 및 홍콩에서 1위, 일본 3위, 싱가포르 5위, 한국 9위, 말레이시아 11위, 태국 40위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 대만 위클리 차트 98위, 대만 데일리 차트 48위에 차트인 그리고 애플뮤직 오늘의 대만 TOP100 차트 26위, 오늘의 홍콩 TOP100 차트 33위를 기록하는 등 대만, 홍콩, 일본을 비롯해 다양한 국가에서의 인기가 오히려 국내로 역수출되고 있다.
nfl 연봉순위,이들이 자산운용사·보험사·증권사 등 금융사와 로펌에 재취업하면서 이해충돌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