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현지인들‘지진운’사진 게재
“8월 15일 지진 발생” 거짓 정보 확산
전문가 “정보 냉정하게 받아들여야”[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일본 정부가 지난 8일 미야자키현에서 발생한 규모 7.1 지진을 계기로‘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 정보’를 발표한 가운데,누리꾼들 사이에서 일본 대지진과 관련한 괴담이 확산하고 있다.
12일 일본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 기상청이‘태평양 연안의 난카이 트로프(해구)에서 대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평소보다 커지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자 SNS(소셜미디어)상에서 거짓 정보가 확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진운은 지진이 발생하기 전에 나타난다는 형태가 특이한 구름을 뜻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인 X(구 트위터)에는 현지인들이 직접 목격한 독특한 모양의 구름 사진을 올리며 “지진운을 본 것 같다”는 다수의 목격담을 전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8월 10일에 거대 지진이 옵니다”,송중기 야구“8월 11일은 난카이 해곡 지진 예정일”,송중기 야구“8월 14일이 대지진의 날” 등 특정 날짜를 지칭한 글이 퍼졌고,송중기 야구조회 수가 200만 회를 넘기기도 했다.
하지만 현대 과학으로도 지진 발생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신문은 강조했다.
기무라 레이 효고현립대학 방재교육학과 교수는 “지진이 일어난 이후 다른 지진이 올 것이라는 유언비어가 퍼지는 것은 과거부터 자주 일어나던 일”이라며 “정보를 냉정하게 받아들이고 확산에 가담하지 않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최근 일본 기상청은 미야자키현 지진 이후 세계에서 1904∼2014년 일어난 규모 7 이상 지진 1437건 중 7일 이내에 규모 7.8 이상 강진이 재발한 사례가 6회라는 점을 감안해 난카이 해곡 대지진 발생 확률이 평소보다 높아졌다고 판단했다.
난카이 해곡 대지진의 강도는 8∼9 규모로 추정되며,30년 이내에 발생할 확률을 70∼80%로 예측됐다.이 지진이 일어나면 최대 23만여 명에 달하는 사망자와 실종자가 나오고 건물 209만 채가 파손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기상청은 미야자키현 지진 이후 매일 오후 난카이 해곡 대지진 예상 진원지의 지각 변동 상황 등을 담은 상세한 정보를 발표하고 있다.만약 특단의 변화가 없을 경우 오는 15일 오후 5시에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 정보가 해제될 방침이다.
송중기 야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송중기 야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생소한 공직자 2명 중의 1명은 취소됐어요.
송중기 야구,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은 7일 기자회견에서 “이것은 자선이 아니라 우리의 안보 이해에 관한 것”이라며 미국과 유럽의 지속적인 우크라이나 지원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