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러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천우희,러닝피해 여중생 역할 맡아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서울경제]
최근 백종원이 찾아간 식당에 등장한 직원으로 인해 20년 전 발생한‘밀양 여중생 성폭행’사건이 재조명되면서 해당 사건을 모티브로 10년 개봉했던 영화‘한공주’가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한공주’는 넷플릭스와 티빙 등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역주행’하고 있다.이날 오전 9시 기준,러닝'한공주'는 티빙 실시간 영화 1위,러닝왓챠 3위,러닝넷플릭스 대한민국 영화 5위에 이름을 올렸다.또한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집계하는 콘텐츠 통합 랭킹에서는 4위에 올랐다.
지난 2014년 개봉한 영화 '한공주'는 성폭행 피해자의 고통과 사회적 편견을 다룬 작품으로 청룡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러닝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 국내외 수많은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또 청룡영화제에서는 이 영화에서 주연을 맡았던 당시 무명이나 다름없었던 천우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당시 천우희는 "이렇게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도 않은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다니”라며 수상 소감을 밝혀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 최근 천우희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소외 받은 사람을 조금이나마 조명 해주거나,러닝상처받은 사람이 보면서 위로받았으면 좋겠다"라며 '한공주'에 대한 남다른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