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도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번 협약으로 세바 로지스틱스는 물류 운송에 쓰이는 SAF 구매에 참여하고,도스대한항공은 SAF 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 실적을 세바 로지스틱스와 공유하게 된다.또 양사는 물류 분야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SAF 사용 활성화 및 인식 제고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엄재동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장은 "고객 참여형 SAF 프로그램 출범 이후 기업과 화물 고객으로부터 큰 지지를 받고 있어 기쁘다"며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고객들이 직접 탈탄소화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의 고객 참여형 SAF 프로그램은 SAF 사용 활성화와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실시 중인 친환경 프로젝트다.대한항공은 같은해 11월 국내 물류회사 LX판토스,도스지난 1월 일본 물류회사 유센로지스틱스에 이어 세바 로지스틱스와 세번째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올리비에 보카라 세바 로지스틱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해운 부문 리더는 "대한항공과 협업을 통해 탈탄소화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업계에서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며 "아시아 시장에 SAF를 도입하는 것은 우리가 항공화물 업계의 탈탄소화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 산업의 탈탄소화를 돕고 탄소 중립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2022년 2월 국내 최초로 파리~인천 구간 정기편 노선에 SAF를 도입했고 9월에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쉘과도 업무협약(MOU)을 맺고 2026년부터 5년 간 아시아·태평양·중동 지역 공항에서 우선 공급 받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