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1069 회 로또 당첨 지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근로자 계약관계 등이‘인적 배상 책임’의 핵심 쟁점으로
20여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도 화성 아리셀 화재와 관련해,화재보험 특약 보상 범위에 해당이 되는 사망자들은 최대 1억 500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에 따르면,연면적의 합계가 3000㎡ 이상인 공장 등 특수건물은 손해보험회사가 운영하는 특약부화재보험에 가입해야 한다.이른바‘신체배상책임보험(신배책)’인데,이 보험은 대인 사망 시 1인당 최대 1억5000만원을 보상한다.만약 특수건물 소유자가 특약부화재보험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지난 24일 화재가 난 아리셀 공장은 연면적이 5530㎡ 규모이기 때문에 이런 특수 건물에 해당한다.1차 전지 제조사인 아리셀은 KB손해보험의 재산종합보험에 가입돼 있다.KB손보 관계자는 “소방서 추산 손해액 등이 나오고,1069 회 로또 당첨 지역실제 사고 피해 조사가 이뤄져야 인적 배상 규모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다만,앞으로 인적 배상 책임 여부를 따질 때 사상자들의 고용 관계 등이 관건으로 떠오를 예정이다.기업에 직고용된 직원의 경우,1069 회 로또 당첨 지역신배책 등이 아닌 산재보험에 따라 배상을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