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전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5년도 국가 연구개발(R&D)사업 예산이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한 24조8000억원으로 확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9회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에서 2025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2025년도 주요 R&D 예산은 전년 대비 증가한 24조8000억원이다.이는 6월 말까지 검토된 24조5000억원에 추가 조정된 규모를 포함한 것이다.
정부는 선도형 R&D로의 체질 전환을 목표로 R&D 투자시스템 개혁을 추진해왔다.이에 따라 R&D 예타 제도를 폐지하고 혁신·도전형 R&D 지원체계를 구축했다.출연연 공공기관 해제와 글로벌 R&D 제도개선도 진행했다.
2025년도 R&D 투자는 시스템 개혁을 바탕으로 선도형 R&D 포트폴리오 재편에 중점을 뒀다.혁신도전형 R&D,게임체인저 기술,글로벌 공동연구 등에 전략적 투자를 확대한다.이를 통해 정부 R&D의 혁신성과 효과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3대 게임체인저 기술에는 AI R&D를 포함해 총 3조4000억원이 투자된다.AI-반도체 분야에는 차세대 범용인공지능,AI 안전 기술 등에 집중 투자한다.첨단바이오 분야는 디지털 바이오 육성기반과 바이오 제조 핵심기술 개발에 투자를 강화한다.양자기술 분야는 산업화 기반 마련과 핵심기술 확보에 투자를 확대한다.
정부는 고위험-고보상형 R&D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이를 위해 지난 3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혁신·도전형 R&D 투자트랙을 구축했다.2025년에는 이 분야에 약 1조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기초연구에는 역대 최대규모인 2조9400억원이 투입된다.연구의 수월성,아시안컵 전술전략성,안정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우수 연구자 지원,개척연구,아시안컵 전술국가 아젠다 및 지역 혁신 연구 트랙을 마련했다.창의연구를 통한 지식 창출도 지원한다.
첨단기술 분야 초격차 확보에는 2조4000억원이 투자된다.이차전지,아시안컵 전술디스플레이,반도체,차세대통신 분야가 주요 대상이다.우주 분야는 처음으로 1조원 시대를 열며 우주 경제 실현을 위한 투자를 본격화한다.전력수요 급증에 대응하는 기술개발에도 투자를 강화한다.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선도형 R&D로의 전환은 기술패권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이라며 "시스템 개혁과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를 통해 선도형 R&D 체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일보와 미디어DX가 공동 개발한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한 기사입니다.]
아시안컵 전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전술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건설업계 참석자들은 사업장별 옥석 가리기와 정리‧재구조화를 통한 사업성 개선이 필요하다는데 공감을 표하면서, 정상화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금융권의 PF 자금공급이 보다 확대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아시안컵 전술,변액보험 펀드 투자 규모가 줄어든 것과는 대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