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삼국지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는 11월 16일까지 월 2회 1·3주 토요일 운행
문화해설사·통일다큐멘터리 감독과 토크프로그램 신설
경기도가 운영 중인‘2024 경기도 DMZ 평화열차’는 광명역을 출발해 용산역,일산역,삼국지 월드컵임진강역,도라산역에 도착 후 다시 광명역으로 돌아오는 왕복 열차로 오는 11월 16일까지 모두 11회 운행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운행을 시작한 평화열차는 DMZ 오픈 페스티벌과 DMZ 마라톤,삼국지 월드컵평화 걷기 등과 연계하여 운영됐다.지난해에는 무궁화·새마을호를 이용하여 수원역,삼국지 월드컵안양역,서울역,문산역,임진강역을 경유해 도라산역에 도착하는 왕복 열차로 총 10회 운영돼 1666명(도라산역 하차 1042명 / 임진강역 하차 624명)이 열차를 이용했다.
올해는 안전 등의 이유로 열차 종류와 출발역,경유역 등이 일부 변경됐다.월 2회(1주·3주 토요일) 운행한다.첫째 주 토요일에는 임진강역에 하차해 자유여행으로 진행되며,삼국지 월드컵셋째 주 토요일에는 도라산역에서 하차해 민통선 북쪽 지역을 둘러보는 민북관광과 연계해 진행된다.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특히 청소년 승객들을 대상으로 열차 내 문화해설사가 역사와 관련된 이야기를,통일다큐멘터리 감독과 함께 나누는 문화 및 토크프로그램 등이 특별프로그램으로 신설됐다.
조창범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경기도 DMZ 평화열차는 많은 관광객들께서 비무장지대(DMZ) 인접지역의 순수 자연과 함께 우리 국군의 확고한 국가 안보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체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