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샤흐타르 마드리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교단 산하 6개 단체 19일 성명서 발표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총회장 김의식 목사) 목회자들이 19일 김의식 총회장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건강한교회를위한목회자협의회 신앙고백모임 열린신학바른목회실천회 예장농민목회자협의회 일하는예수회 통합총회바로세우기행동연대 등 6개 단체는 “김 목사는 상담을 이유로 무인텔에 갔다는 비상식적 해명을 거두고 하나님 앞에서 잘못을 회개하고 정확한 내용을 하나님과 한국교회 앞에 자백해야 한다”며 “그 실천으로 총회장직을 사퇴해 교단 전체가 부끄럽지 않게 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들은 “총회장이 온갖 의혹을 피할 수 없는 무인텔에서 교인들에게 발각됐지만 의혹을 전면 부인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교단을 대표하는 총회장의 도덕적 타락 문제로 교단 전체가 죄로 물들게 됐다”며 “교단의 목회자들이 먼저 말씀대로 살아내지 못하고 말씀과 삶이 일치하지 못한 자를 총회장으로 세운 일을 참회한다.총회 임원들은 총회와 이로 인해 상처받을 교회를 생각해 진상조사와 명확한 해결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체들은 전날 총회 자문위원인 증경총회장단에게도‘김 목사를 사퇴시키고 총회의 권위를 회복해야 한다’는 내용의 서신을 보냈으며 총회장 사퇴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