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당첨자 공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주차 중에도 배터리 상태 감시
위험발생시 차주·기관에 통보
현대자동차가 주차 중인 전기차의 배터리셀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술을 모든 전기차에 적용한다.배터리에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차주와 관계기관에 경보를 전달하는 시스템도 도입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15일 이 같은 BMS를 현대차,파워볼 당첨자 공개기아,파워볼 당첨자 공개제네시스 전기차에 탑재한다고 밝혔다.BMS는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를 전체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하는 두뇌 역할을 한다.최근 발생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의 원인으로 BMS 오작동 등이 지목되고 있는 만큼 이 시스템의 성능을 개량해 인천 청라 화재와 같은 전기차 화재를 막겠다는 것이다.
현대차 BMS의 화재 예방 기능 중 핵심은 정밀 배터리 시스템 모니터링이다.주행·충전 중에 배터리 상태를 상시 점검하는 기능은 타사 BMS와 같지만 현대차 BMS는 주차 중에도 정기적으로 작동해 배터리셀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한다는 게 특징이다.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BMS는 자체적으로 배터리 안전 제어를 시행하되 위험 정도에 따라 차주에게 상태를 통보한다.차주는 '이상 증상 감지로 시동 및 주행이 제한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현대차 관계자는 "특히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될 때에는 즉시 관계기관에 자동 통보하는 시스템 개발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 등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 과충전에 의한 화재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는 과충전 화재 방지를 위한 3단계 기술을 도입했다고 밝혔다.1단계로는 BMS가 안전 충전량 범위에서 충전이 진행되도록 제어하고,파워볼 당첨자 공개충전량이 정상 범위를 넘어서면 2단계 조치로 즉시 충전 종료를 시행한다.두 단계의 조치가 통하지 않을 때에는 3단계로 별도 회로가 작동해 전류를 강제로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박제완 기자]
파워볼 당첨자 공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파워볼 당첨자 공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시민들한테도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파워볼 당첨자 공개,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1800만 원을 상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