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부동산 거래 계약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통계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협회는 1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설명회를 열고 “협회가 보유한 5300만건 이상의 매매 및 임대차 계약 데이터를 통계화해 구축한 부동산통합지수시스템(KARIS)의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KARIS는 전국 개업 공인중개사의 약 80%가 실무에서 사용하는 플랫폼인‘한방 거래정보망’의 계약서와 중개대상물확인설명서 등 매매 및 임대차 계약 데이터를 통계화해 반영한다.
협회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 제공되는 각종 주택가격 통계지수들은 한국부동산원과 KB국민은행을 비롯한 민간 기관들이 작성하고 있다.매매거래 신고 데이터를 근거로 하는 부동산원 가격지수는 계약 완료 후 신고까지 최장 1개월의 시차가 발생하며, 민간 통계는 호가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장 상황을 정확히 반영하기 힘들다는 지적이 있었다.
KARIS는 개업 공인중개사가 체결한 계약 데이터를 즉시 반영하기 때문에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실거래가 정보보다 한 달가량 빠르며,조사원이 조사한 호가가 아닌 실제 작성된 계약 정보를 통계화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는 것이 협회 측 설명이다.
협회는 모든 유형의 계약서와 확인설명서의 항목들을 주제별로 활용해‘이용자 맞춤형’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혁 공인중개사협회 회장은 “최근 2년간 아파트 매매 가격과 거래량을 대상으로 협회가 구축한 시스템의 데이터와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의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u2094% 이상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KARIS가 실계약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시장 흐름을 반영한다는 의미”라고 했다.
협회는 주택 및 상업·업무 시설의 평균 가격 및 거래량 변화,연령대별 매수·매도 변화,매수 선호 지역 현황 등을 분석한‘월간 KAR 부동산시장동향’ 리포트를 이달부터 언론을 통해 우선 제공할 예정이며,u20올해 안에 별도의 웹페이지를 구성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다만 부동산 실거래가격을 지수화해 공개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협회는 현재 주거용·비주거용 가격지수 모형 구축을 진행 중이며,이를 완료한 뒤 지수의 신뢰성 검증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부터 KARIS 부동산 가격지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u20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u20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AP=뉴시스연봉 5분의 1 줄어든 음바페, 그래도 손해 아니다?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킬리안 음바페(25)의 레알 마드리드 입성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u20,이 대표는 지난 18일 새로운미래와의 합당 과정에서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에게 "함께하기 위해 생각을 정정하거나 과거 발언에 대해 책임지고 설명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