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vitally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인천공항 항공기 정비고 인근 주차로봇 테스트베드에서 HL만도와‘자율주행 기반 주차로봇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vitally유구종 운영본부장,vitally김기홍 공항산업기술연구원장,vitallyHL만도 조성현 부회장.최성호 부사장 등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공항 주차운영 효율화와 여객서비스 제고를 위한 주차로봇 분야 과제 공동연구를 포함하고 있다.
HL그룹,vitally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의 자체기술로 개발된 자율주행 주차로봇 '파키(Parkie)'는 올해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행사용 주차장에 주차로봇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오는 10월부터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다.검증결과를 검토하여 적용 계획을 추후 수립할 예정이다.
공사는 주차로봇 도입 시 승하차에 필요한 공간이 줄어들어 동일한 주차면적에서 주차 가능 대수가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또한 주차시간 절약 및 관련 민원 해소로 여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인천공항은 국내 테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공항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vitally기존과 다른 새로운 디지털 공항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