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닷 aio 미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상민 행안부 장관 부안 지진 발생 현장 방문
김 지사,신속 복구 및 이재민 구호 위한 특교세 건의
(부안=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자치도는 부안 지진으로 인한 피해 시설 응급복구 및 주민구호 등을 위해 특별교부세 50억원 지원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 부안에서 규모 4.8 진도 Ⅴ 지진이 발생했다.이로 인해 건축물 269건,문화재 6건,닷 aio 미니기타 10건 등 총 285건에 대한 피해 신고(13일 오전 7시 기준)가 접수됐다.
이날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부안 지진 피해 현장을 찾아 현황을 보고 받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장관은 “국민들께서 지진으로 인한 피해와 불안감을 느끼실 것으로 생각된다”며 “관계 기관에서는 신속한 복구 및 시설물 안전 조치에 총력을 다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지사는 “지진 발생 이후 여진이 17회 발생한 점으로 보아 피해가 지속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도와 시·군,닷 aio 미니유관기관이 적극 협조해 피해 시설물 점검과 복구를 조속히 완료하고 지진 재난 피해자에 대한 심리치료를 적극 지원하는 등 도민께서 빠르게 일상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진 발생은 예측할 수 없기에 지진 행동요령을 스스로 숙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민께서 행동 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지진 발생에 따른 행동을 조치할 수 있도록 충분히 안내해 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