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랜드 폐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글로벌 업체 큐텐에 인수된 위메프
제휴사 200여곳에 판매대금 정산 미지급
“전산통합 문제로 지연… 12일까지 정산”
소셜커머스 업체‘위메프’가 일부 입점사들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해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위메프는 단순 전산 문제로 인한 해프닝이며 곧 대금 지급이 완료될 것이란 입장이지만,강원 랜드 폐인판매자들은 혹여 밀린 돈을 받지 못할까 불안에 떨고 있다.피해 업자 수백여명은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11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최근 판매대금을 정산해줘야 할 입점사들에게 대금을 지급하지 못하고 있다.
위메프 측은 “일부 판매자들에 대한 대금 정산이 연기되고 있는 게 맞는다”면서도 “전체 제휴사 수만개 중에 판매대금이 밀리고 있는 곳은 200개 미만으로,강원 랜드 폐인매우 소수”라고 밝혔다.업자들 주장에 따르면 이렇게 미지급된 판매대금은 최소 수십억원 규모다.위메프는 미지급된 판매대금을 아직 집계하고 있어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위메프에 따르면 때아닌 정산 문제가 발생한 것은 전산통합 문제 때문이다.위메프와 티몬,강원 랜드 폐인인터파크커머스가 동남아 온라인쇼핑몰업체‘큐텐’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세 업체의 내부 전산 통합이 진행되고 있는데,강원 랜드 폐인이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생겨 정산이 늦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럼에도 대금을 받지 못한 이들은 불안해하고 있다.우선 회사 차원의 관련 공지가 명료하게 없는 것이 문제다.대금 정산을 요구하는 판매자들에게도 “조속히 확인하겠다” 등 원론적인 입장만 내비치는 상황이다.
대금이 언제 지급될지도 확실하지 않다.위메프 관계자는 “금주 중으로 순차적으로 판매대금 정산을 완료할 계획이지만 확답은 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다만 이번 주 영업일이 11~12일 이틀밖에 남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대금 정산이 주를 넘길 가능성도 있다.위메프는 기한 내 정산이 불가능해질 경우 일정 비율(50%)을 정해 선정산을 해주는 등‘급한 불’을 끌 예정이다.
다만 위메프 측은 이번 문제가 위메프의 자금줄이 막혀 생긴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앞서 유통업계에서는 위메프와 티몬이 수년간 대규모 적자를 감당하면서도 매출액을 끌어올린 것이 모회사 큐텐 자회사‘큐익스프레스’의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교보증권 분석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위메프와 티몬의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각각 3.9%,강원 랜드 폐인2.8%에 불과하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위메프는 지난해 882억원의 순손실을 냈다.재작년 순손실도 545억원에 달한다.
한편 위메프에서 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업자 수백명은 메신저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피해 상황을 공유하며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일부 판매자들은 대금 정산을 위한 집단소송 등 법적 대응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 랜드 폐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강원 랜드 폐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추가 정비를 받아야 할 정도로 긴급한 상황의 비행기를 타도 되는 것인지 제대로 된 설명도 없다"면서 "여행사측도 환불도, 취소도 안된다며 비행기가 뜨기 전까지는 아무런 책임을 질 수 없다고 하고 있으니 답답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강원 랜드 폐인,3달러였던 정제마진은 3월 1주(4~8일)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