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챔피언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무디 한 잔에 각설탕 17개 쏟아부은 셈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6월 영양성분 확인이 어려운 중·소형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93종을 분석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스무디는 과일,프로야구 챔피언쉽주스,프로야구 챔피언쉽요구르트 등을 얼려서 갈아 만든 음료를 말한다.
스무디 한 컵에 들어 있는 당 함량은 평균 52.2g으로 각설탕 17개 분량에 달했다.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으로 볼 때 한 컵만 마셔도 1일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먹게 되는 셈이다.
당 함량이 94.6g에 달하는 스무디도 있었다.
음료 주문 시 당도 조절을 요청하면 당 함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도 분석했다.
당도 수준은 기존 당도,프로야구 챔피언쉽'덜 달게','반으로 달게' 세 단계로 구분해 조사한 결과 '덜 달게'의 경우 당 함량이 평균 15%,프로야구 챔피언쉽'반으로 달게'는 평균 40% 줄었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스무디와 같은 고당 음료의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정량화된 표준 조리법에 따라 덜 단맛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프로야구 챔피언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로야구 챔피언쉽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이중벽 나노튜브는 나노미터(㎚) 수준의 직경을 가지면서 속이 빈 원통 두 개가 겹쳐 있는 구조를 말한다.
프로야구 챔피언쉽,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금리 하락에 주식시장에서 소외됐던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 종목을 중심으로 반등하고 있다”며 “바이오 학회 등이 제약·바이오 종목을 이끌고 있으며, 동해 유전과 인터넷 방송 등의 이슈도 코스닥 강세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