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검찰에 자진 출석
이 씨는 15일 오후 2시 10분쯤 서울중앙지검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쯔양 사건의 모든 자료를 검찰에 제출하기 위해 왔다"면서 "이는 관련 음성 녹취와 검찰에 제출할 (자료는) 휴대전화에 담겨있고,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검찰 수사에 의해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씨는 박 씨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는 조건으로 5500만 원을 갈취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고발사건은 수원지검으로 이송될 전망이다.구제역은 '쯔양 협박' 사건으로 최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돼 수사 받고 있다.
수원지검 형사2부(정현승 부장검사)는 이날 "최근 언론에 보도된 유명 유튜버의 공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등 2곳의 검찰청에 사건을 우리 청으로 이송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쯔양이 과거 술집에서 일했다는 것 등을 빌미로 다른 유튜버들에게 협박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쯔양이 직접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전 남자친구의 지속적인 폭행과 협박에 시달리며 강제로 일을 해야 했다고 밝히자 사이버 레커(사회적 관심이 쏠린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사람들을 이르는 표현) 유튜버들이 2차 가해를 한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수원지검은 "이 유튜버의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등 5건을 수사 중"이라며 "실체를 밝혀 일괄적인 처분을 내릴 수 있도록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