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나무위키 2022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UAE 장관급 중소벤처위원회,월드컵 나무위키 2022연내 개최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아랍에미리트(UAE)는 중동 진출 교두보"라며 "중기부는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를 갖춰가고 있다"고 말했다.
오영주 장관은 19일 UAE에 진출해 성과를 내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만나 UAE 정부와의 협력 내용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행사에는 국내 기업의 현지 진출을 돕는 벤처캐피탈 및 지원 기관들이 참석했다.
오 장관은 "최근 1~2년간 우리나라와 UAE 간 많은 교류가 있었다"며 "지난해 6월 국내기업 80여개 사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했고 UAE 경제부와 양해각서(MOU)를 맺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MOU에서 더 나아가 공식적이고 정례적인 대화 채널을 구축하는 게 필요해 장관급 협의체인 한-UAE 중소·벤처위원회를 신설했다"며 "올해 12월 컴업 때 UAE 경제부 장관과 1차 협의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외교부와 협력해 전체 25개 재외공관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글로벌 원팀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고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DC)를 개소해 인큐베이팅을 하는 등 짧은 시간 동안 UAE 진출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오 장관은 "지난달 체결한 한-UAE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을 계기로 우리 기업의 많은 상품이 (중동에) 개방될 것"이라며 "UAE 진출 환경이 한층 더 나아진 상황에서 중기부는 (국내 기업의 중동 진출을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