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토리야타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북교육감 "교육부 규칙 개정…도교육청 심사로 신설 가능"
[전북자치도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전북 완주군 삼봉지구에 19학급 규모의 중학교가 2028년 개교할 전망이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은 17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삼봉지구는 주택개발로 인구가 급증했지만,학교 신설이 어려워 중학생들이 버스로 30분 거리를 다니는 등 통학 불편을 겪고 있다"며 중학교 신설 배경을 설명했다.
서 교육감은 "교육부의 '지방교육행정기관 재정투자사업 심사 규칙'이 지난해 개정돼 총사업비 300억원 미만의 학교 신설이 교육청 자체 투자심사만으로 가능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에 도교육청 투자심사,공유재산관리계획 도의회 심의,예산 편성 등 행정절차를 이행해 내년부터 설계 용역과 시설공사 등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부연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삼봉지구에는 인근 삼례동초등학교가 이전해 올해 33학급 규모로 개교했지만,토리야타이중학교는 없는 실정이다.
현재까지 삼봉지구에는 중학생 219명이 유입됐으며,토리야타이2028년에는 400명을 넘을 것으로 도교육청은 전망한다.
서 교육감은 "2028년 3월 일반 18학급과 특수 1학급 등 총 19학급 규모로 중학교 문을 여는 게 목표"라며 중학교가 개교하면 삼봉지구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