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봇주가 다시 한번‘반짝’반등세를 기록했다.삼성전자의 자동화 로봇 도입 확대를 둘러싼 기대감이 원인이 됐다.로봇주는 최근 주가 등락이 잦아져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5일 유가증권시장에서‘로봇 대장주’두산로보틱스는 2.42% 오른 7만6200원에 거래를 마쳤다.코스닥시장에선 에브리봇(10.73%),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이랜시스(4.21%),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레인보우로보틱스(3.47%),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삼익THK(3.29%) 등이 일제히 상승했다.이들은 장 초반 6.2~16.27% 올랐다가 오후 들어 주가가 진정됐다.
전날 삼성전자가 반도체 무인 공정을 확대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로봇주 전반에 투자자들이 붐볐다.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양팔 로봇을 활용해 반도체 공장에 사용할 로봇을 테스트 중이란 게 시장에 알려진 주요 내용이다.반도체 공정에 유독 화학물질 활용이 많다 보니,신규 반도체 공장부터 로봇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삼성전자는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로봇주는 이 같은 삼성전자 발 호재에 주가가 출렁이는 모습이 반복되고 있다.지난 5월에도 삼성전자가 최상위 연구개발 조직 SAIT(옛 삼성종합기술원)가 연구 인력을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투입했다는 소식에 코스닥시장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몰리기도 했다.당시 에브리봇,이랜시스,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삼익THK는 5월 10일 하루에만 10.15~16.75% 상승하기도 했다.오른 주가는 2주에서 한 달 사이에 대부분 원상 복귀했다.
실제로 매출액이 발생하는 영역과 호재 사이의 괴리가 커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주가 등락폭이 특히 큰 에브리봇은 물걸레 로봇 청소기를 만드는 회사다.이랜시스는 비데 노즐과 모터,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디지털 도어록 부품을 제작한다.증권사 한 프라이빗뱅커(PB)는 “로봇주의 밝은 미래 전망을 의심하진 않지만,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아직은 국내 기업들이 실적으로 증명하기는 쉽지 않은 분야”라고 말했다.
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입증책임 전환에 관한 충분한 검토와 다방면에서의 의견 수렴 필요성을 앞세우면서다.
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만약 오디세우스가 달 착륙에 성공하면 미국은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민간 최초 달 착륙선을 보유한 국가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