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롯데시네마
아시안컵 롯데시네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업주,징계 대신 고발하자 만남 요청
구청장 "술 버릴 수도… 오해한 듯"
"장사 하다보면 더한 손님 있을 것"
업주 "징계 의사 밝힐 줄 알았다" 지난 7일 대구 한 치킨집에서 남성이 고의로 맥주를 바닥에 쏟고 있다.'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캡처
대구 중구청 공무원 2명이 치킨집 주인에게 '갑질'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사건이 발생한 지 20일 만에 류규하 중구청장과 피해 업주의 만남이 성사됐다.그러나 피해 업주는 구청장의 대응이 미흡하다며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28일 중구청과 피해 업주 A씨에 따르면 전날 A씨는 구청을 찾아가 류 구청장과 면담했다.이 자리엔 황의란 감사팀장 등 2명이 배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시안컵 롯데시네마17);">
"구청장,요점 흐려… 맥주 버린 것에만 집중"
치킨집 갑질 의혹을 감사해 온 구청은 그간 피해 업주 측에 접촉 시도를 하지 않았었다.류 구청장은 개인적으로 업주를 만나기 위해 예고없이 치킨집을 찾아갔으나 휴업으로 인해 만남이 불발됐다고 한다.이날 만남은 구청이 1차 감사를 마무리한 뒤 자체 징계는 미루고 경찰에 고발한 사실을 알게 된 A씨가 구청에 직접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가해 공무원 2명에 대한 징계 및 처벌을 요구해왔던 피해 업주는 이날 만남에 크게 실망했다.업주 A씨는 한국일보 통화에서 "확실하게 징계를 내리겠다거나 직원이 잘못했다거나 저를 위로하는 반응이 나올 줄 알았으나,그런 게 딱히 없었다"며 "중요한 건 맥주를 버린 뒤에 발생한 일(폭언 등 갑질)인데,구청장은 (해당) 공무원이 맥주를 바닥에 부은 행위에 대해서만 주로 얘기를 했다.요점을 흐리는 듯한 반응이 너무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대구 중구청 공무원 2명이 지난 7일 한 치킨집에서 업주 배우자에게 항의를 하고 있다.'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캡처류 구청장도 본보 통화에서 "(해당 공무원이) 술이 약하니까 마시는 척 하고 버렸다고 한다"며 맥주를 버린 행위에 대해서만 언급했다.그는 "연세드신 분이 하는 가게는 '술을 못 마셔서 버리는구나' 했을 텐데 여긴 개업한지 얼마 안 돼 오해한 것 같다"고 말했다.이어 "남성들 사이에선 술을 못 마신다는 말을 못해 술을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아시안컵 롯데시네마(해당) 공무원 말도 일리가 있다"고 말했다.
아시안컵 롯데시네마17);">
피해업주,가게 접기로… 구청장 "별거 아닐 수도"
A씨는 이번 일에 충격을 받아 폐업을 결정했다.면담 자리에서도 영업 의사가 없다는 점을 드러냈다.임시 휴업 중인 A씨 부부는 치킨집이 팔릴 때까지만 장사를 한 뒤 자영업을 완전히 포기할 계획이다.하지만 이 같은 내용을 들은 류 구청장은 "장사를 더 하다보면 이보다 더한 손님도 있을텐데 왜 장사를 그만두려하냐"며 "처음이라서 그럴텐데,별 것도 아닌 일일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A씨는 이에 대해 "저희한텐 별 게 아닌 일이 아니다"라며 여전히 힘든 심경을 드러냈다.
중구청 공무원 2명은 지난 7일 관할 지역의 한 치킨집을 방문해 일부러 맥주를 쏟고 업주에게 폭언하는 등 갑질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피해업주에 따르면 이들은 "나 여기 구청 직원인데 동네에 모르는 사람 없다.바로 장사 망하게 해 주겠다",
아시안컵 롯데시네마"내가 어떤 사람인 줄 아냐"라며 협박했다.
이같은 내용이 지난 1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를 통해 알려지면서 공분이 일었다.논란이 커지자 류 구청장은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내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하고 그 결과에 따른 모든 행정적 조치를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관기사
• "팔짱끼고 사과?".대구 중구청 공무원 사과 태도 논란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62016380002869)
• "망하게 해줄까" 치킨집 갑질 공무원,대구 중구청 '뒷북' 고발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62713490002100)
• "장사 망하게 해줄까" 치킨집서 갑질한 대구 중구청 직원.구청장 사과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61818150000211)
• "구청 직원인데 망하게 해줘?" 갑질 의혹에.대구 중구청 진상 조사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61717250002637)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